•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4급 수강료 200%환급반 합격후기
작성자: 김*현
2023.12.23















저는 환급반 4급 오민경 선생님 강의로 약 한 달이 안되는 기간 동안 공부해서 12월 3일 시험에 응시해 258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중학교 때 제 2외국어 과목으로 1년 고등학교 때도 1년, 이렇게 2년을 배웠습니다.


2년이라고 하지만 그냥 일주일에 한 번 숫자 세기, 인사하기, 돈 계산하기의 기본적인 내용들이었습니다.


그 후에 대학에 진학해서 생각날 때마다 조금씩 단어를 외워서 4급 단어를 조금씩 아는 정도의 실력이었고,


그래서 4급 환급반 신청을 한 뒤 오민경 선생님 강의를 단어 강의부터 쓰기, 독해, 듣기를 모두 들으면서 공부했습니다.


4급 환급반 패키지에 있는 김동한 선생님께서 하시는 4,5급 문법 수업도 들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시험 합격에 가까워지는 방법의 거의 반은 어휘력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매일매일 4급 필수 단어를 외웠습니다.


듣기도 환급반 듣기 수업으로 매일 귀가 중국어를 더 익숙하게 들릴 수 있도록 계속 듣는 연습을 했습니다. 


독해 부분은 처음에 제가 생각하기에는 무조건 단어만 많이 알고 그 문단을 해석해서 풀이하면서 푸는 문제라고 생각했지만,


그것이 아니라는 걸 느꼈습니다. 독해 부분마다 난이도와 푸는 요령이 다 다르게 있었고 저는 그걸 몰랐기 때문에 처음 기출 문제를 풀 때 많이 어려웠습니다.


게다가 제가 첫 시험이었기 때문에 시험을 준비하면서 제일 우려하고 힘들었던 부분은 '주어진 시간 안에 문제들을 다 풀 수 있을까' 라는 것이었습니다.




기존에 중국어를 전혀 모르는 것은 아니었지만 이번 시험을 준비하면서 시험을 풀어나가는 방법과 중국어의 기초를 더 탄탄하게 다질 수 있었습니다. 


시험을 전제로 공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기 때문에 혼자 하려고 마음 먹었을 때는 합격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지만,


해커스 환급반 강의를 들으며 공부한 덕분에 외롭지 않았고,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강의와 매 강의마다 해주시는 격려의 말 덕분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공부해서 합격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