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4급 고득점 합격
작성자: 김*미
2019.09.24


HSK4급을 따려고 방학때, 학원도 알아보고 인강도 알아봤지만

주변에서 해커스중국어가 좋다고하여 HSK4급 오민경선생님 HSK+회화 전 강좌 0원 환급반을 신청하였습니다.


쓰기 -> 독해 -> 듣기 -> 실전모의고사 순으로 공부하였습니다.


쓰기인강을 통해서 먼저 문법을 다지고 , 단어들을 싹다 외었습니다. 쓰기 2부분은 오쌤이 첨부해주시는 학습파일을 종이가 닳도록 계속보고

문장자체를 외우

다 시피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정말 이렇게 외우면 되는건지 걱정이 앞서긴 하였지만, 

그냥 오쌤을 믿고 계속외웠었습니다. 그리고 오쌤이 가장 중요하게 말씀하신 부분이

쓰기 1부분은 한번 강의를 들어서는 절대 안된다고 꼭 2번은 들으라 하셔서 한번듣고 , 합격비책부분을 다시 한번 더 들었습니다.

독해는 쓰기에서 외웠던 단어들도 나오고 새로운단어를 계속 외우면서 독해인강을 들었었습니다.

듣기는 먼저 문제를풀고 인강을 듣고 인강이 끝나고 다시 MP3파일로 안들렷던 부분, 못들었던 부분을 계속 반복하며 들었습니다.


이렇게 3주정도 쓰기,듣기, 독해를 듣고 마지막으로 시간을 재서 실전모의고사 3회분을 풀었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오민경선생님의 10일 만에 완성하는 쓰기 강의가 추가되어서 같이 들었었습니다.


정말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것은 어느 파트에서나 단어가 가장중요한것 같습니다.

쓰기에 나왔던 단어들이 독해에나오고 독해에 나왔던단어들이 듣기에 나오기 때문입니다 

단어 암기는 매일 분량을 정해서 외우시고 , 오쌤이 주시는 쓰기2부분 학습자료는 그냥 무조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 외우시면 쓰기 부분 고득점 장담 합니다 !

쓰기 2부분 문장들을 외우면 또 자연스럽게 쓰기1부분도 같이 공부하게되서 정말 시너지 효과가 날것입니다 !


인강을 매일매일 듣다보니까 정말 친숙해지고 친해진것같은 기분도들었었는데 HSK4급 합격까지 도와주신 오민경선생님께 다시한번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