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227점 합격 (8/23 시험)
작성자: 김*비
2020.09.23



8/23일 광주에서 HSK5급 시험을 봤습니다. 처음 HSK4급을 따려고 2020년 여름방학 2달동안 오민경 선생님 환급반 인강을 신청해서 들었습니다.


처음 중국어를 노베이스로 공부해서 힘들거라고 예상했는데 오민경 선생님의 인강을 듣고 HSK4급의 기초를 탄탄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가 터지고 시험이 2번 취소가 되서 저는 개강하고는 HSK공부를 병행할 수 없기 때문에 HSK4급 시험을 안보고 종강후 겨울방학에 HSK5급을 다시 준비했습니다.


겨울 방학 약 2개월동안 다시 HSK5급 공부에 매진하였고, 주말 제외하고 하루에 5시간 이상은 공부했습니다.



듣기) 

문제만 보고 듣기(2번)  ->  지문 해석하고, 오답하기 -> 듣기 지문보고 따라 말하기(3번) -> 문제만 보고 듣기(1번 이상)

저는 이 순서대로 듣기 문제를 풀었습니다. 

잘들리지 않는 문장은 적어서 외우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시험 당일 1시간 반정도 버스안에서 모의고사 3회분 듣기 파일을 저장해서 듣고 갔습니다.


독해)

김동한 선생님께서 독해 2부분은 시간이 없어서 못푼다고 말씀 하셨는데 저는 독해 2부분이 시간은 오래 걸려도 점수가 잘나와서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HSK5급 시험에서는 역시 독해 2부분은 시간이 없어서 다 풀지 못했습니다. 

김동한 선생님께서 2부분은 못푸니까 1,3부분에 집중하시라는 말씀 새겨들으세요.. 저처럼 후회합니다..


독해 1부분의 경우 호응하는 단어( 采取+ 措施 )를 공책에 따로 정리해서 외웠습니다.

독해 1부분의 경우 제가 제일 점수가 안나오는 부분이여서 종합서에 있는 실전 모의고사 3회분과 파이널 실전 모의고사를 따로 한권 더 사서 2회분 정도 독해 1부분만

풀고 갔습니다.(나머지는 시간이 없어서 못풀었어요)


독해 3부분의 경우 어떤 지문이 나올지 몰라서 저는 독해 3부분을 공부할때 

문제만 먼저 보기 -> 지문읽으면서 문제부분 내용나오면 정답고르기 이 순서로 독해 3부분을 풀었습니다.


쓰기)

저는 김동한 선생님께서 제공해 주신 쓰기 템플릿과 'HSK5급 한권으로 정복' 책에있는 모든 템플릿을 3번이상 외웠습니다.

시험 3일전에는 김동한 선생님께서 쓰기 보충강의로 주신 템플릿 15개 정도를 한번 더 외우고 시험장에 갔습니다.

시험 볼때 정말 김동한 선생님의 쓰기 템플릿에서 100번 문제가 나왔고 템플릿을 적용해서 그대로 쓸 수 있었습니다.

99번 문제의 경우 제가 외웠던 템플릿 문장에서 단어만 바꿔서 잘 쓸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91번~97번의 경우에 

저는 모든 단어 배열 문제들을 공책에 적고 하루에 1장 이상 외우려고 했습니다.

1장 정도면 문장이 약 20개 정도 들어가는데 이렇게 공부하고 HSK5급 시험을 봤을때  단어 배열 문제는 어려움 없이 잘 풀 수 있었습니다.

시험 당일에는 틀린 문제만 형광펜을 쳐서 그것만 보고 시험장에 들어갔습니다.



중국어 노베이스 상태에 저는  HSK4급 공부(2개월) +  HSK5급(2개월) 이렇게 공부했고 

4급의 경우 오민경 선생님, 5급 김동한 선생님으로 환급반 신청해서 인강으로 들었습니다.

제가 봤던 시험장의 경우 듣기 음질이 너무나빠서 불합격 했을거라고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점수가 잘나와서 기쁘고

오민경, 김동한 선생님이 말씀하신 공부법대로 따라하시면 저처럼 노베이스인 경우도 합격하실 수 있을거에요!



참고로 제가 금호중앙중학교 시험을 봤는데 듣기 음질이 정말 나쁩니다. 정말 듣기를 잘하거나 아니면 다른 독해나 쓰기로 점수 커버가

가능하시는 분들께도 추천은 안하지만 듣기 음질이 정말 나빠서 시험장 선택할때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