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3/7 HSK 5급 합격 후기
작성자: 김*진
2021.04.04



저는 김동한 선생님 커리큘럼을 타고 두달만에 HSK 5급에 합격했습니다!

고등학교 때 190점대 초반의 성적으로 5급을 취득한 경험이 있었지만 고등학교 졸업 이후 중국어는 공부를 전혀 하지 않아 많이 잊어버린 상태였습니다.

우선, 단어는 김동한 선생님의 단어 강의를 1.3배속으로 빠르게 듣고, 하루에 2강씩 매일 암기하고 예문을 중심으로 복습했습니다.

독해는 김동한 선생님의 독해 개념 강의를 수강하고, 모의고사 강의를 들으며 실전감각을 키웠습니다. 평상시에도 시간 제한을 준수하며 푸는 연습을 한 덕에 실전에서도 시간은 부족함 없이 풀 수 있었습니다.

듣기는 평소에도 점수가 잘 나오던 파트라 김동한 선생님의 듣기 강의 수강 후, mp3 파일을 반복해서 들으며 복습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쓰기는 우선 쓰기 1파트의 경우 김동한 선생님의 어법 강의를 수강하며 기본기를 다졌고 오다비 자주 나오는 파트는 따로 정리를 해두어 주기적으로 복습했습니다. 쓰기 2파트는 김동한 선생님께서 주신 템플릿을 암기하여 실전에서는 거의 그대로 옮겨 쓰는 작업을 했습니다. 이 덕에 쓰기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 목표 점수였던 210점 보다 더 높은 점수로 합격하게 되어 기쁩니다! 김동한 선생님의 커리큘럼 적극 추천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