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해커스 오민경쌤 덕분에 HSK 4급 아주 쉽게 합격했습니다 :)
작성자: 안*배
2021.04.11




안녕하세요~ 정말로 중국어 기초 없는 상태에서 해야겠다는 의지 하나만으로 3개월 공부해서 HSK 4급 265점으로 당당하게 합격했습니다!


사실 SNS 상에서 HSK 관련 정보들과 합격후기 정말 많이 올라오잖아요. 저는 아예 중국어 기초가 없는 상태라 혼자서 독학하기 참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어떤 강의를 수강하며 자격증 공부를 해야할지 찾아보았는데 HSK 4급은 '해커스중국어 오민경쌤이 진리'라는 문구를 보고 맛보기 영상을 수강했습니다.


강의에서 믿고 따라오면 자격증 합격 무조건 시켜드린다는 쌤의 말씀에서 무한 신뢰가 생겼고, 중국어하면 해커스가 솔직하게 유명하니 유명한 이유가 있겠지 생각하고


"HSK 4급+TSC 0원 무제한패스 (교재미포함)" 환급 강좌를 수강신청했습니다.



무제한 패스라서 여러 강좌를 들을 수 있었고, 제가 실제로 수강한 강좌를 소개하겠습니다.


1. 3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1~4급 단어

 (자격증 공부하는데 단어는 필수입니다. 재밌는 강의고, 하루에 한 강의씩만 듣고 공부하면 되서 부담 없습니다.)
2. 
해커스 HSK 4급 한 권으로 합격 [듣기] (개정판)

 (본 교재 듣기 파트 강의입니다.)

3. 해커스 HSK 4급 한 권으로 합격 [독해] (개정판)

 (본 교재 독해 파트 강의입니다.)

4. 해커스 HSK 4급 한 권으로 합격 [쓰기] (개정판)

 (본 교재 쓰기 파트 강의입니다.)

5. [10일 완성]해커스 HSK4급 쓰기 실전문제풀이

 (추가로 제공되는 오민경쌤의 비법이 모두 담긴 쓰기 제1~제2부분 기출문제 강의입니다.)

6. 해커스 新HSK 4급 파이널 실전모의고사

 (본 교재 문제를 다 풀고, 더 풀어보고 싶어서 모의고사 교재를 따로 구매했고, 틀린 문제 위주로만 강의를 들었습니다. 직장인이라 시간이 정말 없습니다^^;;)



이렇게 6개 강좌를 수강했고, 오민경쌤의 커리큘럼대로 단어 → 쓰기 → 독해 → 듣기 → 쓰기 실전문제풀이(10일완성) → 실전모의고사 순으로


차근차근 공부했습니다. 실제로 저 순서대로 공부해야지 더 쉽고, 효율적으로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본 교재 맨 앞에 있는 듣기파트 먼저 시작하면 포기하게됩니다.



먼저, 단어 강의는 하루에 한 강의씩 수강했고, 60일 완성 목표로 조금 여유있게 공부했습니다. 예문도 좋았고, 부담이 없어서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듣기 강의는 사실 해커스 교재 난이도가 조금 높은 편이라 저는 멘붕에 빠졌지만... 실제 시험은 훨씬 쉽게 나와서 오히려 어렵게 공부한게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 오민경쌤 말씀대로 MP3 파일을 활용해서 계속 듣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셔서 그대로 따라했고,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밥먹는 시간에도 들었습니다^^


독해 강의도 다른 강의와 마찬가지로 어떤 부분을 더 집중적으로 외우고, 공부해야하는지 쌤만의 노하우를 알려주셔서 똑같은 교재라도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독해 파트도 마찬가지로 단어를 모르면 풀 수 없어서 HSK4급 준비하시는 분들은 해커스 단어장 1200개 단어 "모두" 외우셔야합니다. 외우시면 정말 쉽게 문제 푸실 수 있습니다.


쓰기 강의는 본교재 강의와 오민경쌤의 '10일 완성 쓰기실전문제풀이 강의' 두 가지 모두 수강했습니다.

특히 '10일 완성' 강의는 HSK4급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무조건 필수로 수강하시고, 모두 암기하셔야 하는 정말 중요한 강의라서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수년간의 기출문제를 모두 모아 특히 쓰기 제2부분 작문하는 문제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어서 오민경쌤 믿고 1강 맛보기 강의 수강해보세요. 왜 중요한지 아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10일 완성 강의 덕분에 실제 시험장에서 마음 편안하게 외웠던 모범 문장을 그대로 썼고, 쓰기 파트 89점을 받았습니다 :)


본 교재를 모두 공부한 뒤 추가로 실제 시험처럼 시간 배분하면서 더 문제풀고 싶어서 '4급 파이널 실전모의고사' 교재를 구입한 뒤 문제를 풀었고, 틀린 문제 위주로

해설 강의를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HSK 4급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하고, 꼭 하셔야 하는 것들에 대해 말씀드리고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1. 1200개 단어 꼭 외우세요.

2. '10일 완성 쓰기 실전문제풀이 - 오민경쌤' 강의 수강하시고, 모든 노하우가 담긴 PDF자료 통째로 다 암기하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3. 본교재 듣기파트에 '시험에 자주 나오는 단어' 한국어+중국어로 정리해 놓은 MP3 파일이 홈페이지에 있는데 꼭 다운로드 받으셔서 매일 매순간 틀어놓고, 따라 읽으세요.

중요한 단어라서 모든 파트에 다 공통으로 나올 뿐더러 익숙해지면 듣기 시험에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가 실제로 경험했습니다.




다른분들 수강후기 읽어보면 원래 중국어를 잘했겠지, 엄청 공부했겠지, 등등 저 또한 약간 의심이 있었고, 과연 나도 합격할 수 있을지 의문이었습니다.


시험장에서 마음 편하게 시험 보았고, 사진 첨부한 그대로 265점으로 당당하게 합격했습니다.



직장 다녀서 퇴근 후 저녁먹고, 집에와서 오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3개월간 인강들으며 공부했고, MP3파일을 엄청 많이 활용했습니다.


이렇게 자세하게 수강후기 남긴 이유는 이 글을 읽으시는 예비 HSK4급 합격자 분들에게 불가능하지 않고, 정말 가능한, 개인차가 있더라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희망을

드리고 싶어서 작성해보았는데... 너무 길어졌네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출석미션과 성적미션 그리고, 응시료미션까지 모두 통과되어 환급신청까지 모두 완료했습니다!


환급되면 HSK 5급도 도전해봐야겠습니다!! :)



2021년에 가장 잘한 일은 해커스에서 오민경쌤 믿고 HSK 4급 도전한 일입니다.

해커스의 오민경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또 감사드립니다.



긴 합격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