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2주, 빠르게 3급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이*솔
2021.12.20




안녕하세요!

저는 직장인이라서 공부할 시간이 많이 없기도 하고.. 4급은 처음부터는 좀 어려울 것 같다는 두려움 (?) 에 차근차근 3급부터 인강 들으면서 공부 했습니다.

정말 중알못... 이였,고 베이스가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문법/쓰기 부분은 지금와서 고백하지만, 상당히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듣기는 정말.. GG ㅠㅠ

그래도 단어 600개는 정말 잘 달달 외우듯 했고, 모의고사 위주로 막판 스퍼트 1주일 정도 공부한 결과, 283점으로 합격했습니다. ^^


저는 해커스 3급 올인원 패키지 김지영 선생님 강의 들었고 차분한 목소리로 설명 차근차근 잘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시험 당일 HSK IBT 시험은 모의고사보단 체감상 다소 어렵게 느껴졌지만, 3급은 누구나 고득점 합격 하실 수 있다고 도전(!)하심 될 듯 싶습니다.


니하오 밖에 모르고 시작했는데, 지금 몇몇 영화/뉴스 들으면서 단어 조금씩 들리는 것이 신기해서 바로 4급 준비 합니다!

금방 또 고득점으로 후기 올릴 그 날을 위해 열심히 달려 보겠습니다 ㅎㅎ

그냥 개인적인 생각엔 3급으로 기본을 다지고 4급 공부하니 상당 부분 비슷한 것도 있고 해서 빠르게 모의고사 위주 및 쓰기/듣기 공부 위주로 단기간 공략해볼 예정입니다.

제 개인적인 팁은 그냥 전체 모의고사를 몇 세트 풀면서 감을 익히니 시험 당일날도 그냥 모의고사 푸는 구나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귀찮아서 듣기/독해/쓰기 이렇게 나눠서 풀어보면 안되고, 전체 세트를 2~3개 세트 계속 풀어보시면 정말 실력이 늘고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틀린 문제 이해도 되고, 감이 좋아지더라구요!)


독학으론 절대 이렇게 고득점 못 땄을 것 같고, 부분부분 선생님들의 인강 중간의 꿀팁 정리 + 전략을 흡수! 하고 단어 외우기 이렇게만 하면 누구든 합격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매일 1시간 공부한 건 2주 밖에 안 되어서, 기대 사실 많이 안 했는데, 이렇게 고득점해서 오늘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ㅎ (글이 횡설수설 하네요..ㅎㅎ)


앞으로도 1달 열심히 4급 도전해서 또 고득점(!) 후기 남기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