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직장일과 병행하면서 4급 합격!! 오민경 선생님 덕분입니다!!
작성자: 이*형
2022.01.27

안녕하세요! 직장일과 병행하면서 HSK4급에 합격한 후기 남깁니다!

시험준비는 해커스 HSK4급 커리큘럼 무조건 신뢰하면서 따라갔습니다!

커리큘럼과 오민경선생님의 강의를 우선 믿고 최선을 다한 결과 합격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일단 저의 시험을 치르기 이전에 배경지식에 대해서 어느 정도 였는지도 간략히 말씀드릴게요!

저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때 외국어 선택과목으로 중국어가 다른 외국어에 비해 가진 경쟁력을 믿고 중국어를 학교 내신으로 거의 6년간 배웠습니다!

그래서 직장에 다니면서 HSK 진입을 고려할 때, 1~2급 단계가 아닌 4급 과정부터 진입하는 것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어에 관심이 많아서, 대학교 때도 초급중국어 과정을 이수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오민경선생님의 장점에 대해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민경 선생님의 인강을 듣다보면 'HSK4급 시험을 본인이 매주 보러다닌다' 등의 말씀을 자주 수업 중간에 해주셨는데, 그래서인지 HSK 4급의 전체적인 그림을 알고 계시는 것 같았고, 시험의 최신경향을 반영해주셔서 교재의 필요한 부분들을 잘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시험이 끝날 때마다 좋은 글귀들도 소개해주셔서 중어중문학에 관심이 있던 저에게 HSK를 배우는 즐거움을 주셨습니다!


중고등학교 때 학교 내신용 정도로 중국어를 공부해왔던 저에게 이번 HSK4급은 정말로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했습니다.

해커스 HSK4급 오민경선생님의 인강은 그런 교육이 필요했던 저에게 효과적인 교육이 되었습니다!

이번 HSK4급 합격을 계기로, 지금 상태의 최고 등급인 6급까지 목표달성을 이루어내고 싶습니다!

물론 여기 해커스중국어를 통해서 공부하면서 목표를 이루고자 합니다..


왜 사람들이 HSK는 해커스다 해커스다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인강 하나만 믿고 교재 사서 별표친거 복습하고 암기하면 합격은 보장되는 것 같아요!

물론 저는 직장과 병행했기 때문에 매일매일 인강을 들을 거란 계획은 지키지 못 했지만 최대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자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12월첫날부터 강의 시작해서, 1월 8일 시험까지 5주 투자해서 합격이라는 선물을 얻고 갑니다!


해커스 HSK4급을 어떻게 하면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는 많은 분들에게 해커스 4급 전문 강사 오민경 선생님의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