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중잘남 김동한 쌤 강의 듣고 hsk 5급 합격했어요 !
작성자: 박*
2022.03.08

선생님 안녕하세요! 강의를 들으면서 나도 합격하면 많은 수강생들처럼 꼭 후기에 자랑스럽게 올려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진짜 실현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쁩니다 ㅎㅎ

저는 hsk 4급을 작년 3월에 취득하고 대학생활 하느라 바빠서 아예 손을 놓고 있었어요 ㅠㅠ 그러다가 작년 여름방학 때 학원을 다니면서 다시 5급 공부를 했는데 복습도 안하고 대충대충 학원가는 시늉만 해서 결국 시험 접수도 못하고 남는 것도 없는 공부를 했어요 .. 그래서 이번 겨울방학때는 학원에 의지하지 않고 김동한 선생님의 힘을 조금 빌려 집에서 공부해서 꼭 합격하자!! 라는 독한 마음을 먹었어요. 


선생님께서 합격한 학생들을 보면 정해진 시간에 매일 똑같이 공부한다고 이야기 하셨는데 정말 그 말씀이 맞는 것 같았어요. 1,2월동안 도서관에 다니면서 하루에 평균 3-4시간에서 시험기간 2주정도를 남겨두고는 8시간 이상 공부했던 것 같아요!


선생님께서 강의 시작 전에 해주시는 응원의 말들과 강의를 끝나고 나서 해주는 수고 격려의 말들이 큰 힘이 됐어요 ㅠㅠ!! 


듣기는 모의고사 풀어볼 때 항상 50점,60점 이렇게 나왔는데 선생님 말씀대로 소리학습법을 계속 하다보니깐 어느순간에 들리고, 또 실전에서 실력발휘를 어느정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독해는 제 옆자리에 계신 분이 시험 도중에 막 질문하고 그래서 집중력이 깨져서 3파트 부분은 거의 찍었던 것 같은데,,, 단어를 많이 외우고 새로운 문제를 여러번 풀기보다는 이미 풀었던 문제를 복습하는 연습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쓰기는 중잘남 선생님이 알려주신 템플릿을 암기해서 갔고, 제가 또 변형을 해서 어떤 문제가 나와도 쓸 수 있는 문장들도 외워서 선생님 말씀대로 쓰기 문제는 내가 외운 걸 그대로 쓰고 나오는 거다 !! 라는 게 맞는 것 같았어요 ㅎㅎ


시험이 끝나고 사실 합격 자신이 없었지만 선생님을 끝까지 믿고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강의를 듣고 복습, 단어 공부, 소리학습훈련을 했던 게 가장 크게 작용했던 것 같아요! 비록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겨울방학동안 열심히 공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뿌듯합니다 :)


그리고 저는 제 스스로 의지가 부족해서 항상 학원에 다녀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처음으로 인강을 듣고 자격증을 합격했어요! 중국어 공부 뿐만 아니라 이번 계기로 다른 공부에 있어서도 동기부여가 될 것 같아요:) 


김동한 선생님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