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합격 후기
작성자: 이*원
2019.12.31

안녕하세요! 저는 해커스 중국어 HSK 5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 수업을 듣고 HSK 5급을 합격한 학생입니다


이번년도 3월 처음으로 중국어를 접하게 되었고 3월부터 중국 사천으로 유학생활을 하게되었습니다.


학원에도 다닌 경험이없어 처음에는 막막하였지만 중국에서 처음 수업을 듣고 hsk를 도전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4급을 처음으로 듣고 열심히 공부해 5급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런 기초가 없는 저에게 해커스 인강은 중국에서도 편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열심히 준비한 결과 8월에 5급 자격증을 획득하였습니다.


 기초도 많이 부족하고 어법에 대한 문제가 정말 어려워 감에 의지하여 문제를 풀어 점수가 잘 오르지 않았습니다.



제가 공부한 책은 해커스 hsk 5급 한권으로 정복 + 실전모의고사 책이었습니다.

어휘량도 굉장히 부족하였었는데요 기본적으로 5급의 경우 단어 실력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해 중잘남 김동한 쌤은 중국어는 단어와 자리라고 하셨는데요


어느 언어를 공부하던 마찬가지일테지만 단어 공부는 가장 기초중에 기초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반복해서 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5급의 경우 독해의 경우 어순에 따라 단어를 배열하는 문제들이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단어들의 품사를 알아야하고 이에 따라 해당 단어들을 문법적으로 올바르도록 알맞


게 배치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김동한 선생님께서 중국어의 어법을 차근차근 쪼개서 기초부터 가르쳐주시고, 복습 교재조차 완벽하게 만들어주셨습니다.


또한 작문부분은 모든 많은 수험생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과목일거라고 생각됩니다. 혼자 채점해서 고칠 수 없는 부분이기 떄문이죠


해커스 HSK 5급 쓰기 부분을 통해 선생님의 본문 스크립트가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부분을 암기하고 시험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작문 부분도 많은 문제가 되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최신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선생님의 유형별 분석 노하우가 담긴 작문 스킬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리 학습법을 통해 조금 더 듣기를 효율적으로 할 수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또한, HSk 합격을 위해 인강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있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너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네요.


중국어학 연수중 김동한 선생님의 수업 강의를 듣고 굉장히 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좋은 강의를 위해 수고하시는 선생님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



지금도 합격을 위해 자신과의 싸움을 하고 계시는 수험생분들,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加油!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