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수업 3주 듣고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강*정
2017.05.23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를 3주 듣고 바로 시험보기에는 살짝 겁이 나서 2주 있다가 추가시험을 봤습니다. 사실 중국 교환학생을 갔다 온 이후로 살짝 중국어 공부의 끈을 놓고 있다가 5월안에 합격해야겠다고 다짐하고 4월에 학원을 등록하고 김동한 선생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5급 공부는 실질적으로 1달 정도 한 것 같아요. 알바와 병행하느라 힘들어서 많은 시간 투자는 못했어요. 그래도 합격해서 꼭 합격수기를 올리고 싶다는 마음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점수에도 어느 정도 만족하고 있습니다.ㅎㅎㅎ 우선 저는 듣기가 되게 약했었어요...ㅜㅜ 긴 지문이 나오면 뭐라도 들어야 한다는 강박감에 긴장해서 더 못 들었습니다. 근데 소리 학습법을 안 이후로 더 잘 들리고 정답체크도 자신 있게 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듣기에서 자신감을 잃지 않고 시험에 임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선생님이 제공해주신 듣기 파일도 시간 날 때마다 들었던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안 들리던 단어가 하나씩 들리고 해석도 떠오르더라고요.

독해는 연습 때에도 워낙 약하고 어렵기도 하고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사실상 기대를 제일 안하고 시험 봤습니다. 제일 어려운 1부분을 나중에 풀었고 2부분을 먼저 풀었습니다. 그리고 매주 금요일에 풀이하는 모의고사 문제만 보고 갔습니다. 거기 지문만 잘 해석해보자 라는 식으로 공부했고, 해설지에서 모르는 단어만 외웠습니다. 독해는 거의 선생님이 나눠주신 모의고사 문제만으로 공부했습니다.

쓰기는 선생님 말씀대로 나만의 지문, 교재에 있는 지문을 3개 정도 외워갔습니다. 외워가니까 편하고 긴장도 안 해서 술술 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강의로 다 못 들었던 쓰기1 부분도 오꼭개책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렇게 단어를 외워갔습니다.  그리고 쓰기1은 선생님이 첫날에 설명해주시는 어법들 기억하고 연습문제 많이 풀어봤습니다. 시험 1주일 전부터 쓰기1파트만 풀면서 어법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주말과제로 나눠주신 모의고사는 이번년도는 다 풀고 동영상 강의까지 듣고 갔습니다. 이것도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게 도와주신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수업 받는 동안 너무 재미있고 즐거운 수업 이였어요. 앞으로도 합격수기가 더 많이 올라오시길 바랍니당!!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