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6급 시원하게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윤*현
2020.04.01

갑작스런 코로나 사태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이 불안해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서로 얼굴도 모르고 이름도 모르지만 해커스를 통하여 원하는 바를 이루고자 하는 우리의 마음 같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저는 코로나 사태가 터지기 직전, 2월 9일에 지필로 HSK시험을 보았습니다. 실제로 시험을 무료로 미룰 수 있다는 문자도 날라왔었지만 이왕 준비한 것 빨리 끝내고 싶다는 생각이 우선이었습니다. 해커스 중국어 인강과 함께 2주 정도 준비했는데요. 제가 가장 부족한 문법과 작문 파트를 중점적으로 보았습니다. 듣기, 읽기, 쓰기 모든 파트를 시험을 보기 전에 한번은 봐야 한다고 생각하던 터라 TSC HSK 무제한 패스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문법강의에서 한마디 한마디씩 따라가다 보니 유형을 쉽게 파악할 수 있었으며, 문장을 베껴쓰며 공부하여 작문과 단어도 함께 공부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굉장히 큰 도움이 되는 강의였고요. 강사님의 친절한 설명 덕분에 조급하지 않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 컴퓨터에서 쓰는 IBT 시험을 더 선호했는데 제가 확인을 잘 못해서 지필 시험으로 보았습니다. 취소할까 생각했지만 중국어에 더 마음 쓰고 싶지 않아서 시험 보았습니다. 강남 해커스에서 보았는데 시험장에 6급을 보는 학생이 3명 있었어요. 확실히 사람이 적으니까 편하고 쾌적했습니다. 어쩌면 코로나 때문에 다들 연기해서 그런걸지도 모릅니다. 강남 해커스에서는 해커스 수강생만 볼 수 있으니 그래도 상대적으로 사람이 적었어요. 277점 찍고 하산합니다. 여러분도 즐거운 중국어 공부되시길 바랍니다. 아 성적이 안나오면 공부를 안한겁니다. 더하세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