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1월 14일 hsk 5급 합격했어요!!
작성자: 김*원
2017.02.26



안녕하세요! 

저는 11월 주말반이랑 12월 매일반 들었던 학생입니다.

고득점은 아니어서 부끄럽지만 일단 합격한걸로 만족합니다!!ㅋㅋ

저는 중국어는 예전에 취미로 기초회화만 공부했다가 작년 9월에 4급 수업들었고 11월엔 주말반을 듣긴 들었는데 공부를 평소에 안했어요.. 그래서 12월에는 매일반으로 바꾸고 스터디도 참여했습니다.

저같이 의지박약이신 분들이나 아니어도 스터디 하시면 훨씬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벌금내기 싫어서 단어도 열심히 외우고 되고 숙제도 해오거든요ㅎㅎ


처음 수업들었을 땐 4급보다 훨씬 난이도도 높아지고 단어도 진짜 다 모르겠어서 힘들었는데 단어를 외우기 시작하니까 훨씬 나아지더라고요. 어느 파트든 진짜 단어가 너무너무 중요해요.

그리고 스터디때문에라도 단어를 더 열심히 외워서 독해파트에서는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듣기는 사실 많이 공부를 안했어요ㅠㅠ 그래서 듣기 실력도 너무 안좋았어요ㅠㅠ 숙제를 하긴하는데 열심히는 안했던...ㅠㅠㅠ 그래서 수업이 다 끝나갈 즈음에도 10문제 풀면 진짜 3문제 정도 맞는 수준이었어요ㅠㅠ 종강하고 나서 시험보기전까지는 급하게 보름가량 계속 소리학습법하면서 듣고 듣고 밥먹으면서도 그냥 틀어놓고 했더니 제 생각보다는 듣기 점수가 잘 나온 것같아요ㅠㅠ 다른분들은 소리학습법 처음부터 미루지않고 꾸준히 하시면 더 잘하실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쓰기는 부교재에 있던 문장들을 다 외우려고 했는데 완벽하게는 외우지는 못했어요. 성적도 뭐 썩 좋지는 않지만... 열심히 외우시고 많은 문장보시면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엉망진창으로 쓰긴했는데 그냥 선생님이 하라고 하시는거 그대로 하시고 복습 꼬박꼬박 하시면 좋은 성적 얻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김동한 선생님 두 달동안 감사하고 수고하셨습니다.

비록 고득점은 아니지만 제 실력에 맞지않는 점수로 합격했네요ㅎㅎ

선생님덕분에 재미있게 공부했어요.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