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인강듣고 6급 합격후기! + 성적표 첨부
작성자: 김*지
2017.04.19




5급 합격수기 쓰고 한달만이네요. 사실 6급은 봐도 점수를 잘 받을 자신이 없어서 안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5급 우수 수강후기에 당첨이 되는 바람에..?(해커스 고마워요 사랑해요..ㅎ) 한달동안 해커스 중국어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그냥 인강으로라도 공부해보고 시험 쳐보자라는 생각에 시험 접수하고 공부했던 기억이 나네요. 

6급 인강은 듣기는 중잘남샘, 독해와 쓰기파트는 연승민샘이 가르치십니다. 저같은 경우는 쓰기,듣기 인강이 도움 많이 됐습니다. 사실 쓰기는 거의 전날 몰아 들었습니다만.. 연승민샘이 알려주시는 팁만 숙지해갔는데도 도움이 많이 됐어요. 

그리고 중잘남샘의 듣기 수업도 도움 많이 됐습니다! 샘이 알려주시는 듣기 방법을 저는 오히려 5급보다 6급 듣기때 더 많이 적용했던것 같아요. 아 그리고 듣기가 생각보다 어렵게 출제 됐던거 같습니다. 오히려 샘과 풀었던 문제보다 속도도 훨-씬 빠르고 어려웠던거 같아요. 주제가 어렵다기 보다 속도가 엄청 빠른 느낌? (참고로 듣기 인강때 1.2배속으로 공부했어요. 시험때 1.2배속 수준이였던거 같아요..)

독해는 제가 공부를 안한탓도 있지만.. 인강 내용보다 시험때 정말.. 훨씬 어려웠던 느낌입니다 ㅜㅜ 문장이 엄청 길고 단어 난이도도 훨씬 높은것 같아요. 나름대로 독해를 제일 신경썼는데 점수가 제일 안나왔네요! 

저같은 경우는 정말 시험 친 날 쓰기 주제가 생각보다 쉽게 나와서 복 받은 케이스인것 같아요. 몇 가지 팁이라면.. 6급에 도전하실 분들은 5급 공부하실때 문법을 탄탄히 하고 올라오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쓰기 정말 겁먹지 마세요! 키워드를 외우고 그대로 활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또 이건 제 중국인 친구가 준 쓰기팁인데, 쓰기에 나온 사자성어를 그대로 외워서 요약할 때 쓰면 가산점 준다고 합니다. 사실인지 모르겠지만, 저는 사자성어 그대로 2개정도 쓴 것 같아요. 그리고 두서없이 막 요약해 썼어도.. 마지막 문단을 거의 그대로 암기해서 쓰시면 마무리 되는 느낌을 주면서..? 훨씬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당분간은 이대로 hsk를 졸업하려 합니다. 6급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시고,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래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