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김동한 선생님 덕분에 5급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김*지
2019.09.02



오늘 발표난 8/17일자 hsk 5급에서 271점으로 합격했습니다. 10시 되자마자 확인했는데 너무 기쁘네요 ㅎㅎ


17년부터 회화공부는 해왔지만, hsk시험은 처음이었습니다.


우선 5급 책을 처음보고 느낀것은 내 어휘량이 정말 작다는 것이었습니다.


독해 책을 보고 이걸 응시해도 괜찮을까? 생각이 들만큼 저에겐 모르는 한자의 향연이었습니다.


하지만 하반기 취업서류에 제출하기 위해 어떻게든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시험부터 신청을 해두고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어휘량이 적은데 시간이 한정적인지라, 단어책 한 권을 독파해야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선생님이 강의 전 꼭 외우라고 하시는 하프어휘에 집중했습니다.


하프어휘를 외우고 문제를 풀면, 우선 어휘에서 막히는 부분이 없기때문에 자신감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듣기에 있어서는 처음 단문, 상황맞추기 등은 문제 없었지만 30번부터 출제되는 한 듣기지문에서 여러 답찾는 상황에서 점수가 차감되곤 했습니다.


마지막까지도 자신없는 상태로 시험장에 입실했는데 어떻게 99점을 맞았네요 ㅋㅋㅋ 믿기지 않아요.


쓰기 부분에 있어서는 우선 1~10번까지는 다 맞아서 고득점을 예상했는데 99,100번에서 많이 깎였나 봅니다. ㅠㅠㅠ 아쉬워라


강의에서 제공되는 템플릿을 써야겠다는 생각 때문에 억지로 끼워넣은 문장들이 많아서 그런가봅니다.


어찌되었든 성적이 나오고나니 후련하네요. 다음에는 6급 후기로 오겠습니다! ㅎㅎ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