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4급 합격수기
작성자: 권*현
2020.02.02


2019년 신년 목표를 HSK 4급따로 해두었다가 2020년에 시험쳐서 합격했습니다.

중고등학교때 중국어 배워놓은게 아까워서 친 이유도 있지만,

영어 이외의 외국어 하나쯤은 더 알아두는게 좋겠다 싶어서 공부했던게 컸던 것 같습니다.

8월부터 시작해서 틈틈이 단어는 익혀두었지만,

본격적으로 단어공부를 시작한건 해커스 환급반을 신청했었던 12월 말이었습니다.

이때 오민경 선생님의 단어강의부터 먼저 들으면서 꾸준히 단어를 외웠고

해커스 단어장을 3분의 2정도 외웠을 때 즈음 쓰기강의와 듣기강의를 들었습니다.

(독해부문은 단어로 헤쳐나가야 한다는 생각에 독해강의 대신 그 시간에 단어외우기에 더 집중했습니다)


단어강의

- 20일째까지 쭉 듣다가 시간이 없어서 그만둠

- 오민경선생님께서 특정 단어가 시험에 어떻게 자주 나오는지에 대해 설명해주셨는데 정말 유익했음.

- 단어장의 예문을 선생님 도움없이 혼자 읽으려고 노력하면서 저절로 문법구조 알게되고 쓰기, 독해부문이 해결됨


쓰기강의

- 정말 헷갈리는 부분만 들었음 (보어배치등)

- 쓰기도 단어가 전부라는 생각에 기초적인 문법과 문제유형을 익히는 용도로만 들었고 나머지는 다 단어외우기에 시간투자함


듣기강의

- 거의 마지막 일주일만에 몰아서 들었음. 그러한 면에서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었음

- 하지만 급하게라도 들었던 강의 하나하나가 모두 유익했음

듣기는 너무 어려워서 오민경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대로 그냥 들리는 단어에 귀귀울이는 연습을 많이 했음

- 그 결과 생각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음


강의를 모두 다 듣지는 못해도, 'HSK 30일만에 합격'책안에 있는 문제는 다 풀려고 노력했습니다.

환급반을 신청하게 되면 모든 강의를 골고루 들을 수 있기에 HSK를 비교적 쉽고 빠르게 따고 싶은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드립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