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5월 9일 PBT4급 시험 , 266점 합격 !!
작성자: 김*빈
2020.06.09


2개월간 열심히 공부해서 HSK4급을 266점으로 합격했습니다 !!

저는 환급반을 신청해서 오민경 선생님의 모든 강의를 다 수강하며 공책에 정리했고 , 스터디플래너도 매일매일 작성하며 꾸준히 공부했습니다 :)


오민경 선생님께서 쓰기를 제일 먼저 공부하고 열심히 해야 듣기와 독해도 잘 할 수 있다고 하셔서 그대로 공부했는데 확실히 제일 효과적인 방법이었습니다!

제가 단기간에 고득점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도 '쓰기' 파트를 열심히 공부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


제가 공부한 순서를 인강을 포함시켜 설명해보자면 1) 오민경 선생님의 '해커스 HSK 4급 한권으로 합격하기 쓰기 / 듣기 / 독해' 인강을 들으며 해당교재의 내용을 공부했고 , 2) 오민경 선생님의 '해커스 HSK 4급 한권으로 합격 실전모의고사'로 문제를 많이 풀며 실전 연습을 했습니다.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를 만들며 공부했습니다. 3) 고득점을 받기 위해 오민경 선생님의 '해커스 4급 파이널 실전 모의고사' 강의도 들었는데 쓰기 비법 자료를 주셔서 다양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4) 마지막으로 쓰기 보강을 위해 오민경 선생님의 '10일완성 해커스 HSK4급 쓰기 실전 문제풀이'를 수강했는데 이 강의에서 나왔던 문장들이 시험에 거의 그대로 나와서 시험날 엄청 쉽게 풀었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회화는 꽤 잘하는 편인데 시험 공부는 해 본 적이 없어서 조금 걱정을 했는데, 해커스 중국어와 오민경 선생님만 믿고 따라가니까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생기고 결과도 좋게 나와서 정말 행복합니다 !!


이번 환급반을 통해서 해커스중국어에 대한 믿음이 생겨서 다른 급수의 다른 선생님들의 강의도 접하게 되었는데 정말 쉽게 설명을 잘해주시고 자료도 깔끔하고 공부하기 좋게 만들어 주셔서 HSK5급을 공부할 때도 해커스 중국어 강의를 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5월달에 HSK 시험을 보고 수강기간이 1달가량 남아서 김동한 선생님의 TSC기본편과 중급편 , 김동한선생님 & 짠잉선생님의 TSC 고급편 강의도 수강했는데 TSC를 처음 접해봤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빠르게 내용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김동한 선생님 강의로 기초를 탄탄히 쌓고 , 짠잉 선생님의 중국어 강의로 고급내용까지 배우니까 정말 많은 걸 얻은 기분이라 뿌듯합니다! 환급반 하나로 HSK와 TSC공부도 할 수 있고 , 90일 출석과 230점 성적 , 250점 성적을 달성하면 환급은 물론이고 응시료까지 받으니 이만한 강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저에게 많은 걸 주신 해커스중국어 정말 감사합니다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