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 감사합니다~~
작성자: 김*훈
2017.11.29


중잘남 깅동한 선생님 덕분에 한달만에 HSK 5급에 합격했어요!!

저는 10월 월~금요일 반 10시수업 듣던 학생인데요.

매일 왼쪽 뒷자리 앉아서 공부했었어요.

저는 중국 교환학생을 한 학기 다녀오고 4급을 독학으로 공부하고 시험보느라 조금 힘들었었는데요.

5급에도 욕심이 생겨서 학원을 알아보게 되었고 중국어 선생님 중에는 많이 없는 남자 선생님이라는 점도

제가 김동한 선생님 수업을 듣게 되었던 것 같아요.


솔직히 말하면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 공부하고 스터디 했는데 좋은 결과가 있어서 더 뿌듯하네요!


1. 먼저 듣기 파트인데요

선생님이 만들어주신 불안해소자료집 오꼭단에 있는 예문들을 꼭 MP3 들으셔야해요!

저는 학원까지 오는데 1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되서 오는 버스 내내 MP3 들으면서 오는데요.

나중에 듣기 할때 확실히 도움도 되고 혹시나 쓰기 작문에서 생각나지 않는 문장이 있을 때 MP3에 있었던 문장을 사용 할 수 도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됬어요!

그리고 선생님이 매주차 만들어주시는 듣고 반복해서 따라 말하는 것! 이것도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특히 듣기 2부분에 2~3문제를 한번에 풀어야 하는 부분에서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노하우대로 풀어서 그런지 듣기부분에서 고득점에 성공한것 같습니다.


2. 독해 파트

저는 솔직히 단어를 많이 외웠다고 생각했지만 돌아서면 잊어버리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독해 1부분을 푸는데 상당히 힘들었어요. 2부분 3부분은 순간적으로 집중해서 글을 읽다보면 답이 보이는데 1부분은 단어를 모르니 아예 풀리지가 않더라구요.

선생님께서 매주 나누어주시는 문제지가 술술 읽힐 때까지 보라고 하셨는데 그렇게 여러번 읽고 또 읽고 나니 어느순간 각 문제에 대한 풀이법과 중요부분 읽는 방법이 눈에 보이더라구요. 독해 파트는 진짜 가르쳐주시는 공부법으로 스스로 열심히 하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3. 쓰기 파트

저는 중국에서 중국인들에게 중국어를 배우다보니 `어법적으로 왜 이렇게 문장을 써야하는지` 를 몰랐어요. 하지만 수업시간,스터디시간,모의고사 프린트로 나눠주시는 쓰기 1 부분을 여러번 풀면서 팀원들 끼리 질문도하고 선생님께 질문도 하고 하면서 어느순간 눈에 전부 들어오더라구요. 그래서 반드시 스터디 꼭꼭 하셔야합니다.

2 부분에서 2-2 번 그림이 이상한게 나와서 외웠던 템플릿을 제대로 활용하지는 못했어요 ㅠㅠ.

그렇지만 템플릿을 여러개 외워서 시험에 임하다보니 적용가능한 템플릿이 생각나지 않더라도 외웠던 템플릿을 변형시켜서 각각의 작문을 할 수 있었어요. 템플릿 꼭 많이 외워가세요!


한달밖에 공부하지 않았는데 5급에 합격할 수 있을까 솔직히 걱정이 많았는데 중잘남 선생님 믿고 열심히 공부한 덕에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번 더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수업 중간중간 듣던 중국 노래도 생각나고, 합격쓰기 꼭 쓰겠다고 약속했던 것도 생각나네요ㅎㅎ. 약속 지켰습니다 선생님!!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