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김동한 중잘남 선생님 266점 합격수기입니다~!!
작성자: 윤*해
2018.09.03


7월 한달동안 중잘남 5급 점수보장반 들었던 취준생입니다~!

중국어를 예전에 공부하다가 안한지 오래되서 한달만에 점수따는게 가능할까 걱정이 많았었는데요, 우선은 도전해 보자는 마음으로 김동한 선생님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처음에 수업에 갔을땐 듣기, 독해가 너무 막막해서 과연 합격이 가능할까 싶었습니다.

그치만 정말 멜론 듣는대신 mp3 듣기파일만 한달동안 주구장창 들으며 따라 말해봤더니 나중엔 정말 다 들리더라구요!

그리고 답안지 단어들의 소리를 미리 생각하고 있다가 문제를 들으며 들렸던 답안을 체크하는 습관을 들였더니 훨씬 답안률이 올라서 96점을 받게 됐어요.


독해도 처음엔 아는 단어가 부족하다보니 해석조차도 불가능했었는데, 스터디하면서 5급단어 매일 미친듯이 외우고 시험전까지 반복해서 봐줬더니 단어가 다 보이기 시작했어요.

확실히 독해를 잘하려면 단어 어휘력을 늘리는게 중요했던것 같습니다. 처음엔 단어외우면서 너무 힘들어서 과연 이런다고 독해가 늘까 싶었는데 정말 어느순간 다 읽히기 시작하더라구요~!

독해에서 90점을 넘을줄은 몰랐는데 91점이라서 정말 놀랐어요 ㅎㅎ


쓰기에서 단어배열은 올바로 배치된 문장들 많이 읽어보고 외웠더니 어법이 자연스럽게 익혀져서 시험볼때 단어배열문제는 다 맞았습니다!

아마도 작문에서 점수가 감점됐던것 같은데, 그래도 김동한 선생님이 가르쳐주시는 템플릿들 미리 외워가서 그대로 쓰면 쓰기는 문제 없는것같아요. 이번 시험 단어들이 생각지도 못한 단어들이 나와서 기존 템플릿 형식을 벗어나서 쓰다보니 생각보다 감점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한달반만에 말도안되는 "266"점을 땄습니다! 웬만한 기업에는 다 쓸 수 있을 점수를 획득해서 진짜 기뻐요.

아침 10시수업이라 매일아침마다 가서 집중하는게 힘들고 피곤할때도 있었지만, 선생님께서 항상 수업분위기 즐겁게 해주시고 재밌는 에피소드들도 많이 들려주셔서 즐겁게 강의에 임했던것 같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수업때 푸는 문제들이 꽤 난이도가 있는 문제들이어서 나중에 익숙해지다보니 시험문제는 훨씬 난이도가 낮은것처럼 느껴져서 좋았어요.

김동한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 많은 합격수기가 올라올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