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중잘남 선생님 HSK5급 합격수기입니다.^^
작성자: 김*은
2017.11.26

안녕하세요 저는 10월 아침 10시에 매일반 듣던 학생이에요!

항상 맨 왼쪽 두번째자리에서 수업 들었었는데 오늘 결과가 나와서 글올립니다.

저는 사실 2년전에 hsk5급을 땄었는데 만료되어서 다시 따려고 다녔었습니다.

중국어를 손놓은지가 오래되서 많이 걱정했었는데 선생님 수업 열심히 듣고 스터디 열심히 참여했더니

이년전에 비해 점수가 많이 올랐네요. (예전에 쓰기점수 60점이었어요!)

수업시간에 어법 설명을 진짜 잘해주셨던 것 같아요. 스터디때 모르는 것도 잘 설명해주시고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스터디는 꼭 하셨으면 좋겠는게 스터디 하면서 벌금이 달려있어서 그런지 단어를 꽉 잡아줘서 매일매일 빠지지 않고 더 열심히 외울 수 있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스터디때 매일 쓰기1부분 문제 풀었던게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네요. 그리고 "조개먹으러 명동가자"가 진짜 유용한거 같아요. 회화할때도 구조에 따라 말하게 되서 중국어 실력에도 도움이 됬어요 ㅋㅋ

그리고 오꼭단 단어옆에 있는 예문들도 버스안에서 매일듣고 봤었는데 그게 듣기랑 쓰기2부분에 도움이 되었던것 같아요.

그리고 11월11일 시험이라 남은 기간동안은 해커스교재에 있는 모의고사랑 남은 문제들 풀었는데 난이도가 조금 있더라구요. 그래서 좌절했었는데 혹시 푸시는 분들 계시면 너무 좌절 안하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시험이 더 쉬워요..

사실 11월 26일 시험이 특별시험이라 더 쉽다고 들어서 오늘도 시험을 봤는데 더 점수가 잘나왔으면 좋겠네요. (수업시간에 풀었던 발표하는 사진 나왔어요.ㅋㅋ)

수업시간에 매번 합격수기 보여주실때마다 저도 얼른 합격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좋은 소식으로 글 올리게 되서 기뻐요!! ^^  그동안 감사했어요! 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