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중잘남쌤 지금까지 수강했던 쌤들중에서 최고에요!!!
작성자: 양*주
2017.08.16



중잘남쌤수업 한달완성반 수강하고 7월말에 있는 IBT추가시험에서 197점 받았습니다.


사실 그전에 중국어 공부한 기간은 2년정도 됩니다. 4급은 2개월 공부해서 취득했는데 5급도 수월할거라 생각한건 제 착각이였습니다. 일산의 ㅊ학원, 강남의 ㅅ학원과 ㅍ학원, 대전의 ㅅ학원까지.. 학원 정말 많이 다녀봤습니다. 수업은 뭔 내용인지 하나도 모르겠고, 스트레스는 엄청 받으면서 실력은 계속 제자리걸음이라 결국 한국에서 공부하는건 포기하고 중국으로 교환학생을 가서 두학기 지냈습니다. 솔직히 중국에서 한국인들과 많이 어울리고 학교도 잘 안나가고 그냥 허송세월 보내다 그렇게 얻은 것이 크게 없는 상태로 한국에 돌아왔고 오자마자 바로 중잘남쌤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처음에 수업 들을 때에 정말 멘붕이었습니다. 내가 이 방대한 내용을 소화 할 수 있을까? 스터디는 따라 갈 수 있을까? 스터디 하지 말까 엄청 고민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스터디하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정말 마음가짐을 새로 하고 정말 밥만 먹고 공부만했어요 진짜ㅋㅋ TSC도 함께 수강하고 있어서 수업이 9시시작인데 미리 8 35분쯤와서 자습하다 수업듣고 스터디를 마친 후 9시까지 자습하고 집갔습니다. 저녁에 한시간정도 저녁식사시간 빼고 정말 거의 계속 공부만 했습니다. 스터디하느라 점심은 스킵했는데 그 덕에 살까지 빠졌네요ㅋㅋ 그만큼 시간 투자를 해서일까 그 방대한 내용의 수업과 스터디가 다 할만하다 느껴졌고 매주 매주 향상되고 있는 제 실력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독해부분이 처음엔 정말 다 틀렸는데 수강한지 1주후엔 1/3맞고 또 그 다음주엔 절반정도 맞았습니다. 결국 시험에선 61점을 받았네요ㅎㅎ


공부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먼저 듣기는 제가 중국에서 지내다 왔다곤 하지만 단어량이 너무 부족해서 사실 못알아 듣는 것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단어 외울 때 뜻 뿐만 아니라 병음까지 다 외웠습니다. 그리고 집중해서 단어를 암기하거나 문제를 푸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계속 MP3를 들었습니다. 학원 가는길 오는길에도 밥먹으러 갈 때도 잠깐 앉아서 쉴 때도 정말 계속 들었습니다. 들으면서 이게 무슨 내용인지 속으로 해석도 하고 안들리는 부분은 더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독해는 일단 독해를 공부할 때에 항상 시간을 재가면서 공부했습니다. 첫째로 어휘가 가장 중요하다 생각되어 오꼭단 단어와 스터디 시험볼거 그리고 풀었던 문제의 단어까지 다 외웠는데 외워질때까지 계속 붙잡고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정해놓고 빠르게 암기한 후 안외워진 것은 체크만 하고 넘겨놨다 나중에 다시 외웠습니다. 문제를 풀 때에도 시간을 정하고 풀고 본문단어 암기 후 다시 본문을 볼 때도 시간을 정하고 속독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푸는 것에 익숙해져서 일까 실제 시험에서 독해 영역인데도 5분정도 시간이 남았습니다.


쓰기는 일단 기본적으로 단어를 많이 외우고 오꼭개의 예문을 통째로 다 외웠습니다. 시험 볼 때에 그 본문이 통째로 생각나진 않더라고 중간중간에 있던 문장이라 어구는 어느 정도 다 생각이 나서 나만의 글을 쓰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TSC수업때 암기했던 문장들도 쓰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고작 한달로 어떻게 5급따나 믿지 못하시는분 많을텐데 중잘남쌤의 강의 커리큘럼 잘 따라오고 스터디 꼭!!참여하시고 스스로 열심히 공부하면 정말 됩니다. 마냥 혼자 공부해도 한달 합격 힘들고, 강의만 듣고 자습 안하셔도 합격하기 힘듭니다. 다시 말하자면 중잘남쌤 수업 집중해서 듣고 공부와 연애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공부하면 무조건 합격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여담을 몇 자 적자면, 실연당하고 공부 시작한거라 쌤이 처음에 저 보셨을 때 먹구름 엄청 껴있었을거에요ㅋㅋㅋㅋ 그렇게 한달간 공부와의 연애를 했죠ㅋ 진짜 합격하시려면 사람말고 공부와 연애하세요 여러분ㅋㅋㅋㅋㅋㅋ 후.. 아 그리고 썜 저랑 같이 학원다니는 친구도 쌤 잘생겼다하고 또 다른 친구는 제가 해커스에서 5급듣는다 하니까 그럼 김동한쌤 수업듣냐고 페북에서 봤다고 진짜 잘생겼다 하더라고요ㅋㅋ 쌤 진짜 잘생겼어요ㅋㅋㅋ 하핳 여튼 쌤 감사했습니다! 다음엔 TSC합격수기 올릴게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