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해커스 인강으로 2주만에 HSK5급 합격했어요!
작성자: 이*정
2021.10.14


HSK자격증이 필요한데 늘 미루고 미루다가 동기부여가 필요해서 생각 들자마자 그냥 바로 해커스 환급반 수강신청하고 바로 인강 들었습니다. 강의 들어보고 이 인강 듣고 공부하면 합격할 수 있겠다 싶어서 또 며칠뒤에 바로 HSK 5급 접수했습니다. 그렇게 2주정도 하루 4-5시간 강의 들으면서 공부하고 261점으로 합격했습니다. 10년 전쯤 4급 응시했었는데 그냥 한자로 대충 때려맞추고 듣기는 감으로 들어서 겨우겨우 턱걸이 합격했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공부하고 합격하니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김동한 선생님 강의 들었는데 전반적으로 만족해요.

듣기는 소리학습법을 알려주셨는데 제가 원래 중국어를 듣는 방법이랑 같더라구요. 항상 듣기 풀면서 제 풀이 방법에 확신이 없었는데 선생님이 알려주니까 더 확신도 생기고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어요. 소리학습법대로 문제 풀고 답이 나오면 답 체크하고 남은 듣기를 대충 들으면서 다음 문제 선지 파악하니까 듣기도 조급하지 않게 여유롭게 풀 수 있었어요.

독해는 구조를 잡으면서 알려주셔서 인강 듣고 나니 독해 속도가 확실히 빨라졌어요. 영어 공부할 때처럼 주어가 뭔지 서술어가 뭔지 파악하기 보다는 문장에서 읽어야 하는 부분과 날릴 부분을 알려주는데 그게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선지 먼저 읽고 문제 유형을 파악하는 팁을 주는데 그것도 도움이 됐어요.

그리고 쓰기는 제일 막막했던 파트였는데 선생님이 알려주신 템플릿 외우고 그걸 적용한다고 생각했더니 세 파트 중에 제일 고득점 받았어요! 

그리고 듣기/독해/쓰기 기본강의 말고도 8개념 강의랑 8시간 어법강의도 엄청 좋았어요. 늘 어순이 헷갈리고 한국어 어순으로 쓰는 버릇이 있었는데 공식처럼 외우면서 예문 풀다보니까 실력이 느는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선생님이 직접 쓰기 파트 첨삭해주시는 것도 좋았어요! 인강이다 보니까 쓰기를 해도 제대로 한건지 확인할 수 없고, 템플릿을 활용해서 적는다고 해도 문맥이나 어순이 잘못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 피드백을 해주시니까 도움이 됐어요!

들어보니 해커스가 유명한데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체계적으로 단계가 마련돼있어서 초급 단계에서 듣기도 좋을 것 같고,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거나 독학으로 중국어 공부하느라 한계에 부딪힌 학습자가 듣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추천해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