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노베이스 2달 공부하고 4급 합격했습니다 !
작성자: 김*미
2021.10.14


안녕하세요 !


저는 장학금을 목적으로 중국어 공부를 시작하게 됐고, 아는 거 라고는 妈妈, 哥哥 정도 밖에 몰랐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중국어가 처음 보면 무시무시하게 생겨서... 과연 기한 내에 합격 할 수 있을까 반신반의 하면서 시작했는데,

이렇게 두 달 만에 합격하니 정말 감격스럽네요 ㅎㅎㅎㅎ


우선 저는 목표가 4급이었기 때문에 <4급 오민경 선생님> 수업 위주로 강의를 들었는데, 처음이다 보니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일단 해커스 HSK+TSC+응시료0원 수업을 신청하면 무료로 주는 핵심 1500단어 자료와 해커스 교재에 있는 1200단어 자료를 보면서 단어를 먼저 익혔습니다.

특히 3급 수준의 단어들을 어느 정도 익힌 후에 쓰기부터 강의를 들었더니 훨씬 순조롭게 4급 강의를 듣고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해커스의 커리큘럼에 따라 4급 쓰기로 시험 공부를 시작했지만 너무 기초가 없던 탓에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HSK 전 급수 강의를 모두 들을 수 있었기 때문에 중간중간 3급과 2급 강의도 보며 기본적인 부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전 급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ㅎㅎㅎ


오민경 선생님의 수업이 정말 좋았다고 느꼈는데, 그 이유는 중국어 시험을 위해 공부한느 것이지만

시험만을 위한 중국어가 아닌 실제 중국어 회화에서도 쓰이는 유용한 표현과 실전 중국어를 알려주셔서

시험이 끝난 후에도 더 중국어를 공부하고 싶게끔 거부감 없이 쉽게 알려주셨다는 것입니다.


사실 처음 중국어 공부를 시작 했을때 어떻게 공부할지 몰라 방황을 많이 했습니다.

초반에 한자와 친해지고 기초 단어들을 익히느라 시간을 좀 많이 사용해서

중국어 공부에 시간은 많이 쓰는데 얻는 게 없는 느낌에 본격적인 시험 공부가 좀 늦춰져 불안했지만

본격적으로 오민경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어떻게 시험 공부를 해나가야 할지 감을 잡았고

오민경 선생님의 꿀팁들은 시험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시험 공부하는 감을 얻었습니다.


이 수업을 듣는 동안 많이 배웠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선생님들 모두 감사하고 중국어 시험을 앞두신 분들 모두 화이팅 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