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谢谢도 못쓰는 중국어 알못이 3개월만에 hsk 4급 을 달성!
작성자: 윤*수
2023.11.06

중국어 아예 모르는 谢谢 도 모르고 엄마, 아빠 도 모르고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중고등학교 때 일본어만 배웠던 저는 중국어를 아무것도 몰랐어요!!!

하지만 해커스 강의를 듣고 3개월만에 222점을 HSK4급 달성했습니다!!!

합격 턱걸이가 아닌 그래도 나름 만족할만한 점수를 90일만에 달성했어요!!!


우선 해커스 오민경 선생님 커리큘럼을 그대로 따라했더니 90일만에 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자주보고 매일 반복하고 하다보니 어느순간 단어가 눈에 익기 시작하면서 자신감이 생겼던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직장을 다니면서 틈틈히 공부해야 했기 때문에 전략이 필요했어요!

저만의 전략은요!!!!

쓰기1을 먼저 공부해서 어법을 익힌 후에 독해1,2 를 공부했습니다. (꼭 쓰기1을 먼저 공부하세욥!~)

그 후에 독해1,2 를 공부하면 어? 왜이리 모르는 단어가 많지? 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도 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꾸준히 여러번 2번이상 볼 생각으로 인내심을 가지면서 매일매일 조금씩 보면 됩니당~!!!

그 후에 듣기랑 독해 3을 같이 병행해서 공부했어요. (듣기랑 독해3을 같이 병행하다보면 실력이 확확 늘더라구요!)

그 후에 다시 쓰기2를 공부해서 템플릿을 익혀서 시험보기 전까지 템플릿을 머리에 넣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쓰기2는 템플릿이 중요해서 마지막에 암기형태로 공부하려고 맨 마지막에 공부 했습니다. 시험 직전에도 쓰기2 템플릿만 보고 갔습니다.)


왜 이런 순서로 공부했나면요!! 이것도 오민경 선생님이 이렇게 공부하면 좋다구 알려주셨거든요!!

쓰기=>독해=>듣기 순으로 공부하기 ~!!!

해커스 덕분에 대기업이라는 바쁜 직장에 다니면서도 HSK4급도 90일만에 따고 정말 오민경 선생님 사랑합니다 ><


시간이 없어도 꾸준한 노력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 것 같아요!! 

한번에 많이 공부해야지! 보다는 시험 2주전부터는 매일매일 30분이라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침에 듣기 평가가 시작되니 듣기 연습은 아침에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러분도 화이팅!!!!!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