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2023.11.18. 응시 HSK 6급 252점 합격
작성자: 정*웅
2023.12.06





안녕하세요. 저는 해커스중국어의 "HSK 6급 합격보장 200% 환급반"을 수강하고, 2023.11.18. 시행 HSK 6급 시험에 응시하여 252점으로 합격한 수강생입니다.

2017년에 처음으로 6급에 합격한 이후, 유효기간이 2년마다 만료될 때마다 꾸준히 6급 자격증을 갱신해 왔습니다.

2019년, 2021년에도 각각 시험을 보았었고, 올해도 갱신을 위한 시험 응시가 필요했습니다.


올해는 직장에 다니기 시작하게 되어 다소 제한적인 공부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변화한 출제 경향을 잘 파악하여 시험 대비를 하고자 해커스중국어의 인강과 함께하자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일전에 토익 공부를 하며 해커스영어 인강을 이용했던 적이 있어, HSK 공부를 시작하겠다고 결정했을 때, 곧바로 해커스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해커스중국어 인강을 선택한 결과가 매우 만족스럽게 나타나 정말 좋습니다!


특히, 저는 시험의 3가지 영역 중 쓰기 영역에 가장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공부하며 원어민이신 짠잉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고,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쓰기 영역 공략법을 많이 얻어갈 수 있어 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6급에 출제되는 쓰기 영역 지문은 몇 가지 유형이 존재하는데, 선생님께서는 유형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요약법과 처음 지문을 읽을 때 파악해 두어야 하는 내용을 강조하며 잘 알려주셔서, 유형별로 대비를 착실히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익혔던 쓰기 방법은 실전에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독해 영역을 공부할 때는, 교재에서 문제를 풀 때 모르는 단어를 정리한 단어장을 따로 만들어 수시로 보며 공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직접 제작한 단어장은 평소는 물론, 시험장에 가는 길에도 틈틈이 보며 공부하기에 안성맞춤이었고, 공부하며 처음에는 몰랐던 단어를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각 영역의 훌륭하신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고 시험에 응시하였는데,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되어 정말 좋습니다.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합격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을 응원합니다. 해커스중국어 인강과 함께라면 목표 달성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후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