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4급 합격 후기
작성자: 성*훈
2020.07.27



2020년을 맞이해서 중국어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번쩍 들어, 기초회화책을 한권 구매하여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5월이 되어, 저의 수준이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해서 알아보다가 HSK를 알게 되었습니다. 4급을 바로 하면 너무 힘들 것 같아서 먼저 3급을 준비하였습니다.

3급을 1회독 후, 4급을 시작하게 되면서 듣기가 1번만 들을 수 있는 부분이 저에게는 큰 장애물이 되었습니다.

3급을 할 때는 처음에 들을 때 실수로 못들어도 2번째에 잘 들으면 맞출 수 있는 문제들이 있었지만, 4급부터는 정신을 놓는 순간 답을 흘려버리는 상황이 되어 쉽지 않았습니다. 혼자서 끙끙대다보니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작한 것이 오민경 선생님의 해커스 HSK 4급 무제한 패스였습니다.

해당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몰랐던 부분들, 그리고 혼자할 때는 알기 쉽지 않은 실제 시험에 관한 노하우들을 많이 알아 갈 수 있었습니다.

강의의 마지막에는 좋은 명언들을 많이 남겨주셨습니다. 그 명언은 제가 공부를 끝까지 이어갈 수 있는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뜻이 있는 문장이라 힘들 때,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문장을 되새김질 하면서 공부하는 동안 저의 약한 의지를 키울 수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인터넷 강의를 들으며 공부를 해보는 기회가 되었고, 시험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5급, 6급을 향해서 도전할 수 있는 좋은 발판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강의도 듣고 싶어졌습니다!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