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공대생의 HSK 5급 도전
작성자: 심*렬
2020.09.09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에서 공학을 전공하였는데 군대에서 한자를 좀 공부해 본다고 시작한 것이 결국 1급까지 따게 됐었습니다.

그 이후로 다시 공대수업을 듣느라 바쁘다 마지막 학기에 시간이 많이 남아 중국어 기초 수업을 무작정 청강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는 정말 성조 발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는데 다행히도 말하기 위주로 많이 배워서 뭔가 흥미가 생겼던것 같습니다.

그 이후에 HSK시험을 한번 보자 해서 이왕하는거 5급을 해보자 하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그리고 바로 인턴을 하게 됐고 다른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잠시 미뤄뒀던 공부를 이번 해 3월부터 시작하였고,

한 5개월 정도의 공부기간이었지만, 해커스 인강의 도움을 어느정도 받았기에 합격후기를 씁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얼마나 자기가 공부하는가 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중국어를 하나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기에, 처음 1달은 1~4급 단어, 그 다음 1달은 5급 단어를 계속 외웠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5급 공부를 들어갔는데 정말 처음에는 듣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단어 캐치해서 듣기 방법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고, 리딩은 많이 읽다보니 점점 늘었는데 막상 시험에서는 조금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쓰기같은 경우는 템플릿도 좋지만 말이 되게 쓰는법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어떤식으로 쓸지도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비록 100% 만족스러운 점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처음으로 본 HSK시험에서 이렇게 합격하여 그 동안 고생했던 저에게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저는 마지막 시험 전에는 따로 해커스 실전 모의고사 책(아래)와 같이 사서 공부했는데, IBT시험을 보실 분들은 탕차이니즈에서 시험신청을 하면

응시가능한 모의 IBT시험을 추천드립니다! 다들 열공하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