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3급 첫 시험으로 합격했어요!
작성자: 이*현
2021.03.13


기초회화 2주 + hsk3급 시험대비 2주 김선영선생님 수업 들었습니다!

코로나때문에 학원 현강을 들을 수 없었던 2주간 집에서 자동발사 교재를 통해 회화수업을 들었는데요, 현장강의처럼 생생한 수업을 받을 수 있었고

매 수업이 끝나고 나서 선생님께서 직접 해주시는 과제 첨삭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저의 경우에는 호기심이 많아서(?) 거의 매 수업마다 질문을 1-2개씩 했었는데 김선영선생님께서 꼼꼼하고 쉽게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이후 hsk 시험 대비반은 현장 강의로 이루어졌는데, 전에 배운 자동발사 교재를 충실히 복습하고 가니 수월했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정말 군더더기 없는 문법 설명과, 다양한 시험 팁들을 알려주셔서*** 실전에서 써먹을 수 있었어요! (여기서 군더더기 없는 설명이라고 표현한 건, 이전에 다른 학원에서 제2외국어를 배운 적이 있었는데 그곳 강사님의 설명이 너무 장황해서 불만족스러웠기 때문입니다 ㅜㅜ..)


시험 대비 공부법이라면 저는 매 수업 이후 복습을 바로 하는 방식과, 유튜브에 올려주신 해커스 중국어 채널을 통해 문법 공식을 다시 곱씹어보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단어 암기의 경우 해커스 어플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교재 단어집을 열심히 봤습니다! (abc순으로 나열되어있어서 혼자 공부를 하다가 단어가 헷갈릴 때 보기 좋았습니다)


공유하고 싶은 꿀팁이라면, 제가 공부했던 해커스 5 학습관(?)이 매우 쾌적했고 수업이 끝난 후 50분간 자습할 수 있어서 좋았던 점입니다. 또한 교실 내 착석하는 자리가 잘 띄워져 있었고, 교실에 손소독제가 있었으며 학원 입구에 체온을 체크하고 QR코드를 찍고 들어가는 등 방역지침을 적극적으로 철저하게 지키는 학원의 노력이 보여서 수업을 듣는 기간동안 매우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hsk 취득을 위한 학원을 고민중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해커스 강추해드리고싶습니다!
저도 1개월 반 듣고 꽤 만족스러운 점수로 합격했으니까요!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