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직장인 HSK 5급 취미 합격 후기
작성자: 정*움
2022.01.15

안녕하세요.

코로나 이후로 우연히 중국어에 흥미가 생겨 취미로 중국어를 일주일에 2시간씩 회화 위주로 배우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1년정도 취미로 공부를 하다가 시험을 한번 쳐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어서 기출 문제 위주로 몇번 풀어보고 4급을 쳤고 어렵지 않게 합격했어요.

그리고 5급을 도전하려고 했는데 4급과는 전혀 다른 레벨이라 4급처럼 혼자 독학으로 공부를 해보니 전혀 감이 잡히지도 않고 

막막한 게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몇달동안 포기하고 있었어요ㅋㅋㅋ

그러다가 이번에 안치면 나중에는 더 치기 어려워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부랴부랴 인강을 검색해서 해커스 중국어 환급반을 신청했어요.


단어부터 전체 강의 타이트하게 들으면서 한달을 목표로 잡고 공부했는데요.

김동한 선생님 특유의 유머와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강의로 중간 중간 웃으면서 공부할 수 있었고, 

저는 강의때마다 알려주시는 속담이나 명언이 개인적으로 공부하는데 힘이 되었어요. 

중요한 부분은 매 강의마다 반복해서 알려주셔서 억지로 외우려고 안해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구요. 


사실 쓰기 부분은 아예 포기하고 듣기, 독해에만 몰빵해서 합격점을 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그동안 정리 되지 않았던 중국어에 대한 개념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되었어요.

쓰기 1파트 문장을 구성하는 품사들의 위치에 대한 강의들은 시험을 떠나서 중국어라는 언어를 이해하는데 굉장히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쓰기 2파트 또한 강의를 들으면서 2파트를 어떻게 구성하고 써내려가야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었구요.

2파트는 포기하려고 했었던 제가 시험날에는 2가지 제시어를 다 꽉꽉 채워서 쓸 수 있었네요ㅠㅠ

만능 탬플릿은 정말 최고예요. 무조건 외우셔야 합니다.ㅋㅋㅋㅋㅋ


시험장에 가서 듣기 시험을 시작하는데 1번부터 안들리기에 아 망했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때 쌤이 강의때 말씀하셨던 어려운 문제는 들리는 게 답인 경우가 많다는 말씀이 생각나서 적당히 잘 찍었구요.ㅋㅋ

독해도 시간이 너무 모자랐는데 다행히도 합격점을 넘어 최종 합격 했습니다!

시험 끝나고 한달 정도 탱자탱자 놀면서 시험은 다시는 쳐다도 안보려고 했는데 다시 마음을 잡고 해커스 중국어와 함께 6급도 한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모두들 열심히 공부하셔서 원하시는 성적 취득하시기를 바래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