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김동한 쌤 강의 듣고 HSK5급 한번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작성자: 김*인
2022.01.27

김동한 쌤 강의 듣고 HSK5급 한번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높은 점수는 아니고, 모의고사 봤던 것 보다 낮게 나왔지만 그래도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동한쌤 덕분입니다.

강의 중간중간에 알려주시는 팁과 독해에서의 읽기 기술, 상응하는 단어 등을 지속적으로 공부하여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쉽게 풀 수 있었습니다.

특히 독해에서 유형별로 나누어 공략법을 알려주신 점이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선생님 말씀을 듣고 IBT 가 아닌 지필고사를 보지 않았다는 점 입니다.

모니터화면을 계속보니 눈이 아프고 돌아가며, 특히 듣기 시험은 조금 가독성이 떨어졌습니다.

왠만하면 쌤이 알려주시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한달이라는 기간이 어쩌면 HSK5급을 취득하기에는 짧다고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4급을 고득점으로 합격했거나, 중국 유학이나 어학연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동한쌤과 한달이며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겠지만,

HSK 4급 200점대 초반이신 분들은 조금 고민이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동한 쌤을 믿고 도전해보셔요. 선생님의 커리큘럼만 잘 따라간다면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제가 해커스 동한쌤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좋은 점을 2가지 뽑자면, 중국인 조교분의 쓰기 첨삭과 중단어입니다.

우선 중국인 조교의 첨삭을 통해 저의 쓰기 99, 100번 문항의 문법적 실수, 문맥상 이상한 점 등을 교정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의 글이 조금 더 매끄럽게 보일 수 있도록요.

그리고 중단어의 경우에는 단순히 암기를 하는 것이 아닌 시험에서 단어가 어떤 단어와 어떻게 조합되는지, 어떤 문장으로 사용되는지를 배울 수 있었으며,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단어를 부교제에 따로 정리해주신 점 또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틈틈히 모의고사 형식으로 듣기 수업을 하여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다는 점 또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쌤이 키우시는 강아지 웰시코기 동동이가 너무 귀엽습니다.ㅎㅎㅎ 10cm정도 높이의 강단을 못 내려와서 동동거리는 모습 정말 귀엽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