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5급 합격후기
작성자: 곽*혁
2022.02.04

안녕하세요 김동한 선생님!! 저는 5급 환급반 프리패스로 강의 듣고 합격한 곽준혁이라고 합니다!

일단 저는 현재 대학생이고 저는 사실 중국어 대학원에 들어가기 위해서 hsk점수가 필요한것을 알게되고 여러가지 강사님들과 맛보기 강의를 보고나서 김동한 선생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비록 중국유학생 이지만 아직까지 hsk 시험을 한번도 본적도 없고 코로나로 인해서 저의 수업도 모두 인터넷으로 진행되는지라 집중도 안되서 사실 이번에 제가 hsk 시험을 봐서 붙는다는 자신감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동한쌤의 맛보기 듣기 강의를 처음에 보고 소리 학습법이라는 걸 처음알게되었고 엄청 저에게 확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먼저

 9월말정도에 프리패스 강의를 신청하고 사실 2~3개월 열심히 듣고서 합격해보자는 마인드를 가지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사실 현실은 호락호락하지 않았던것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달정도 동안은 거의 출석만 하고 바로 끄고 그렇게 생활했습니다. 아마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도 90일동안 쉬지않고 열심히 듣는다는건 정말로 쉽지않고 어려운 도전인것을 모두가 알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이렇게 생활하다가 40일정도 남았을때 그래도 저는 중국 유학생이고 중국어를 배우는 학생인데 이러다가는 5급도 못따면 정말 부끄러울뿐만아니라 내 자신한테도 정말 미안하고 한심하다고 생각이 들어 열심히 하게됬습니다!! 비록 저는 출석같은 경우 제가 패드로 수업을 듣는지라 항상 패드로 듣고 집에와서 복습삼아 노트북으로 출석인증을했는데 어느날 피곤한 나머지 출석체크를 못해 실패했고 환급반 점수같은 경우도 제가 총점수가 207점이여서 3점이 부족해서 못받게 되었지만 이렇게 합격을 할수있게 도와준 동한쌤이 있었기 때문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던것 같았습니다!!

특히 제가 듣기와 쓰기 부분에서 엄청 부족해서 사실 많이 힘들었는데 듣기부분에서는 강의후 독서실에서 집에 오가는 짜투리 시간이나 운동 오갈때 짜투리 시간등 엄청 반복학습을 했더니 진짜로 제가 강제로 외운다는 느낌보다는 자연스럽게 귀에 와닿는 부분이 정말로 신기했습니다. 또한 쓰기 강의에서는 그 특히 보충강의인 99,100번 사진보고 문장 쓰기 부분에서 예를들면 졸업식이면 졸업식 관련된 몇마디 문장, 여행이면 여행관련된 몇마디 문장등.... 여러가지 다른 사진에서 문장들을 다 알려주심으로써 일단 안심이 됬고 저는 외우기만 한다는 생각에 무작정 외웠더니 엄청 도움이 됬습니다!! 사실 그렇게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사실 혼자서 독학하기 어려운 저에게는 엄청 도움이 되었던것 같았습니다~

이번에 제가 아쉬웠던 부분은 점수에도 알다싶이 독해 부분이였는데 독해 부분에서 더 좋은 점수를 나올수있었는데 시간을 분배하지 못해서 끝에 5문제 정도를 아예풀지 못했던 부분이 정말 아쉬웠습니다!! 

아 그리고 비록 저는 합격은 했지만 저는 이번에는 250점(고득점)을 위해 다시한번 신청해서 오늘부터 다시 듣고있는데 이번에는 꼭 고득점 맞아서 좋은점수로 당당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동한쌤 감사드리고 이번에 새로 신HSK교재 강의도 열심히 듣고 고득점 따보겠습니다!! 

항상 화면에서 말씀하시지만 현장에 학생이 있는것처럼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강의해주시는 동한쌤 이번년도도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좋은 강의 영상 올려주셔서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