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6급 합격 후기
작성자: 진*주
2022.03.08

저는 4급을 턱걸이로 합격하고 약 4개월간 어학연수 경험이 있었어요.

다녀와서 5급을 취득하고 난 뒤 1년 반 정도 지나고 6급에 도전했었어요. 그렇게 한 번 떨어지고 2번째 시험만에 턱걸이로 합격했었답니다. 


그렇게 가까스로 취득한 6급 기간이 만료되어 새로 취득을 했어야 했는데 원래대로라면 3월부터 급수가 개편된다고 해서 작년 겨울 부랴부랴 집 근처 학원을 등록해 다녔었어요.

사실 열심히 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180점은 넘겠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하고 그냥저냥 공부하고 시험을 봤는데.. 아깝지도 않게 떨어졌답니다.

학원에 다녔던 이유는 인터넷 강의로 공부하는 것보다는 더 의무적으로 공부할 수 있고 강제로라도 공부할 수 있게 해서 다녔던 건데 

속이 상하면서도 제가 열심히 안한 탓이라 누굴 탓하지도 못하고 그렇게 시간을 허비했어요.


그러다가 문득 3월 전에는 그래도 따야 하는데 라는 생각이 들면서 인터넷 강의라도 들어보자 하고 알아보던 중 해커스 중국어 인강이 후기가 굉장히 많더라구요.

그리고 강의 비용도 학원보다 훨씬 저렴하면서도 수강 기간도 굉장히 길어서 직장을 다니면서도 시간에 제약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 일단 무작정 등록했어요.


그렇게 최명진 선생님의 첫 강의를 들었는데.. 왜 학원을 다녔지 후회가 되더라구요.

핵심 단어부터 따페이까지 한 강의에 굉장히 알차게 알려주셔서 다른 단어집은 보지 않고 알려주신 단어만 공부했어도 이렇게 무리없이 합격했답니다.

특히 대부분 힘들어하는 독해 1부분 강의도 이렇게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시다니.. 아쉽게도 저는 시간 부족으로 1부분을 온전히 풀진 못했지만..

시간만 여유로웠어도 잘 풀었을 것 같은 이상한 자신감이 생겼어요..ㅎㅎ


그리고 김동한 선생님 듣기 강의는 온라인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여러 번 직접 말하고 따라할 수 있게 진행되어서 좋았어요.

중간중간 못 알아들어도 당연하다고 용기도 주시고..ㅎㅎ


쓰기 짠잉 선생님 강의는 초반 강의에서 쓰기 요약 팁에 관해 많이 알려주셨는데 그게 많이 도움이 됐어요! 친절하게 조곤조곤 설명해주셔서 집중도 잘 됐어요.


누군가한테는 제 점수가 많이 낮을 수 있겠지만 결과적으로는 합격을 했다는 점에서 전 굉장히 만족한답니다.

본인이 게으르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저도 했으니 할 수 있어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