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4급 후기
작성자: 박*림
2022.03.08

700이상 조건있는지 몰라서 재업합니다.


안녕하세요. hsk4급 후기입니다. 


수강전 저의 실력은 니하오, 쎄쎄, 뚜이부치(요새는 부하오이쓰라고 한다면서요?) .메이관씨. 예 이렇게 할 줄 알았습니다.



급하게 중국어자격증이 딸 일이 생겼었습니다. 여러 인강사이트, 학원을 알아보던 중 해커스에서 듣기로 했답니다. 네이버로 서치해본 결과 합격후기가 많길래 택했습니다. 오민경 선생님의 강의 한권으로 끝내기 들었습니다. 제 공부기간은 2022년 1월 23일~2월 19일(시험). 매일매일 꾸준히 한것도 아니고 거의 시험 2주전부터 본격적으로 미췬듯이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거의 하루에 강의를 6-7개 들었던것 같네요. 사실 전 방학이어서 할게 없었어요. 자랑할 점순 아니지만 합격했다는 사실에 기쁘네요. 


시험볼땐 사실 멘붕이었습니다. 듣기는 1부분이 쉬웠고 엄청긴 부분 3부분인가요 그 부분은 하나도 안들렸습니다. 독해는 생각보다 모르는 단어가 많이 나왔고 느낌으로 풀었어요. 전 솔직히 독해 쉬울줄 알고 별로 막 긴장을 안했거든요. 근데 쒯보는데 화났어요. 난이도 체감정도가 HSK4급 책 맨뒤에있는 모의고사 그거랑 비교했을 때 훨 어려웠어요. 여기서 나누어주는 HSK ibt 모의고사랑 난이도가 비슷한거같아요. 제 느낌은요. 물론 모의고사는 집에서 풀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푼 영향도 있겠죠. 정말정말정말 대박인건 쓰기... 쓰기 문제보자마자 속으로 아 다음 달 hsk준비해야겠다. 이건안되겠다 라는 느낌이 뽝왔습니다. 쓰기1번은 거의다 찍은거 같고 쓰기 2부분은 생각한거 한개밖에 안나왔어요. 라지통인가 무슨 쓰레기와 관련한 내용이었던거 같은데.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인강의 교재, 선생님의 강의력이 그냥 깔끔하다.좋은 강의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 읽으시는 모든 분들도 합격할겁니다. 조급해하지 마시고 걱정하지마세요. 해내실수 있어요. 왜냐 왕바보인 저도 했으니까.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