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4급 합격 후기입니다.
작성자: 정*림
2022.03.20


HSK 4급 합격 후기입니다.

이번 2022년 2월 19일에 HSK 4급 PBT 시험에 응시해 221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저는 노베이스는 아니고, 10년전쯤 중국어 학습지를 통해 4년간 배웠었고, 그 당시에 3급까지 합격했었습니다.

그 이후론 접하지 못하고 있다가 기본적인 의사소통 표현이나 기초적인 것들을 제외하곤 다 까먹은 상태였습니다.

취업준비를 하던 도중 HSK도 관심을 가지게 되어 HSK4급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영어 토익 공부를 할때 해커스 인터넷강의를 많이 접했어서 중국어도 해커스인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HSK+TSC 0원 무제한패스 (4급 기본서 전면개정판 포함) 을 수강했습니다.

중국어 강의는 처음이라 무제한패스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실질적으로 집중하여 인강을 들은기간은 한달이였습니다. 

한달동안 매일 강의 3개씩 수강하고, 단어 암기와 오답노트 정리를 했습니다.

'해커스중국어 HSK4급 한권으로 합격' 교재와 오민경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공부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듣기 영역에 제일 어려움을 겪었던 것 같습니다.

단어 습득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들으려다 보니 안들리는 것이 대부분이었고, 막막했습니다.

오민경 선생님의 듣기 강의를 통해 자주 나오는 표현들과, 비슷한 패턴들을 알게 되었고 암기를 통해 조금씩 발전했던 것 같습니다.

다양한 빈출질문과 핵심전략들을 통해 암기할 표현들을 정리했습니다.

문제를 풀면서 점점 나아지는 제 성적을 보았고, 뿌듯했습니다.

독해 영역에서는 단어 암기가 가장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강의 중 오민경 선생님이 "이 단어는 꼭 외워야한다." 라고 반복해서 말씀해주신 단어들은 노트에 적어 수시로 암기했습니다.

한글과 중국어는 어순 배열이 달라 헷갈린 부분이 많았지만, 꾸준한 암기와 이해로 금방 적응했던 것 같습니다.

쓰기 영역은 '해커스중국어 HSK4급 한권으로 합격'교재에 있는 필수어법과 합격비책,필수학습의 문장 템플릿에서 큰 도움을 얻었습니다.

특히 필수학습의 문장 템플릿이 쓰기영역에 무지했던 저에겐 한줄기 빛 같은 존재였습니다.

단어 한개만 주어지는 상황에 어떻게 써야하는건가 막막했는데, 사진 속 상황을 설명할 때 쓰는 문장 템플릿들이 주어져 있어서 암기를 통해 습득했습니다.

저에게 요령을 알려준 해커스 교재와 인강이 아니었다면, 합격못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한 시험 후기도 남기자면, 저는 pbt방식으로 HSK4급 시험을 치뤘습니다.

저는 듣기가 가장 어려웠고, 독해가 가장 쉬웠습니다.

듣기 속도도 빨랐고, 공부하면서 접했던 난이도보다 조금 어려웠습니다.

자랑할만한 점수는 아니지만, 합격해서 기쁘고 뿌듯합니다.

다음은 두배로 노력해서 5급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