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한권으로 정복! 30일플랜으로 5급 합격한 후기
작성자: 권*원
2022.04.12


안녕하세요:)


처음 HSK 5급을 취득한 지, 9년만에 HSK 5급 자격증에 다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9년 전에는 취업을 위한 중국어 가산점을 얻기 위해 취득했었는데

당시 점수를 보니 겨우 커트라인을 넘었더라구요.


중국어 자격증으로 입사를 하긴 했지만, 실무에서 중국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보니

자연스레 중국어를 놓게 되었고 연관된 업무로 이직하면서

중국어와는 자연스레 담을 쌓게 되었습니다.

가끔 유튜브나, 대만드라마를 통해 나오는 중국어가 그립긴 했지만

막상 다시 시작하려니 너무 막막하고 어려웠어요.

하지만 해커스를 통해 중국어를 공부하면서 처음으로 재미있게, 공부하며 준비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저는 "해커스 중국어 HSK 5급 한권으로 정복하기" 교재의 30일 학습플랜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책상달력을 올려놓고 교재에 있는 플랜의 그날 그날 학습량을 체크해가며

도장깨기 식으로, 학습이 끝나면 해당일자에 X를 그려넣으며 매일매일 학습했어요.


가장 큰 도움을 받았던 것은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였고, 선생님의 학습 스타일이 너무 잘 맞았고 재미있었으며

온라인 강의임에도 따라 읽는 것 강조하시고, 애정 담긴 잔소리로 공부하도록 훈련하게끔

해주시는 학습법을 통해 HSK 5급을 취득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해요 쌤!!!!!!!!!!!!!!!


학습플랜이 자세하게 나와있기도 했지만

김동한쌤 강의는 본 강의 전 후로 수강생 스스로가 성장할 수 있도록 하프어휘자료 및 보충강의를

활용하여 오늘의 강의 내용을 잊지 않고 끊임없이 반복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자세를 만들어 주셨어요.


:하프어휘자료는 30분만 암기하도록 하셨는데 <5급 필수어휘 2500> 무조건 외워야지!라는 부담감을 많이 덜어내게 되었어요.

정해진 시간만큼만 일단 해보자! 하고 시작하니 집중도도 높아졌으며,

듣기부분에서는 포인트를 반복해서 듣는 훈련을 함으로서 중요부분이 익숙했던 것 같아요.


듣기에 비해서 자신없던 문법과 쓰기 부분도 이전에 비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문장의 전체를 보지 않고, 챕터별로 포인트부분만 살펴보는 방법과 중요 어휘표현 및 문장구조들을

어렵지 않고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신 덕분에 문장을 보며 익히는 연습을 하게 되었고, 주어진 시간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독해부분에서 첫문장 해석 후, <- 강의시간에 항상 강조하셨던 이 말을 새기며 독해문제풀이에 임했던 것 같아요.

매 강의 시작마다 좋은 중국어 문장을 통해, 함께 으쌰으쌰하는 느낌으로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가 마냥 어렵게만 느껴졌었는데

해커스 선생님들의 실속있는 강의와 교재를 통해서 (중국어는 여전히 어렵지만) 중국어의 매력과 재미를 새롭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