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나도 통과했으니 당신은 이미 통과다. (꿀팁/비법 대방출)
작성자: 고*진
2022.08.19


먼저 소개를 하자면 4개월 공부한 군인입니다!


군 입대를 한 후 자대 배치를 받고 평일,주말 할것 없이 매일 연등을 신청하여 싸지방으로 달려갔다.

남들은 자는시간 나는 그 시간에도 깨어 매일매일 꾸준하게 1시간 30분씩 약 1달을 독학했지만, 5급을 대체 어떻게해야 쉽게쉽게 풀어나갈 수 있을지 도무지 감이 잡히질 않았다. 그러던 어느날 인강을 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렇게 과감하게 1년짜리 프리패스를 끊었다. 어찌보면 무모했다.

하지만 이러한 무모함 덕에 나는 매일매일 더 열심히 인강을 들으며 공부할 수 있었고, 이곳에서 준비 되어있는 단어들, 문제를 푸는 요령 등 많은 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다.그 과정이 4달이다. 나는 똑똑하지 않다. 그러나 내가 합격할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일까?

모두가 예상 할 수 있다. 그렇다 앞서 말했듯 난 매일매일 평일,주말 가리지않고 매일 4달을 "꾸준하게" 공부했다.

그리고 휴가때 시험신청을 하여 시험을 보고 당당하게 합격했다.


자 그럼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 지금부터 알려주겠다.

1.듣기

듣기는 정말 많이 들어보고 들어보고 들어보고 들어보고 들어봐야한다. 그럼 정말 농담이 아니라 어느 한 순간 귀가 뚫려서 어느정도 들린다.

그때부터 듣기는 정말 문제가 안 될 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든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정말 많이 들어보고 들어보고 또 들어봐야한다.-


2.독해

사실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독해는 모든것의 기본이다.

자 그럼 독해를 통과하는 방법! 이것도 정말 쉽다.

-단어를 무작정 외우는것이다.-

거짓말이 아니다. 일단 독해를 하려면 그 단어의 뜻을 알아야 문장을 해석하는데 단어의 뜻을 아는것은 기본중에 기본이다.

일단 5급단어라면 편식하지말고 무작정 외우면된다.


3.쓰기

쓰기는 사실 독해가 된다면 70프로는 해결된다. 하지만 어법을 알면 100프로 해결된다.

해커스인강에서는 쓰기어법을 굉장히 구체적으로 잘 알려준다. 무조건 봐라 무조건

개인적으로 쓰기점수는 독해점수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쓰기의 꿀팁은

-독해를 공부해라-


물론 4개월이라는 시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다 하지만 내가 통과할 수 있었던 요인은 "꾸준함"이라고 생각한다.

노력? 재능? 사실 이러한 것들은 꾸준함에서 비롯된다고 생각된다.

군인인 나도 통과했으니 당신도 무조건(더 높은 점수로) 통과할 수 있다.

그리고 내가 계속해서 공부할 수 있게 도와준 해커스중국어에게 너무나도 감사하다.


당신의 앞날을 응원한다.



+ 시험후기

사실 고사장에서 굉장히 떨렸고, 모의고사를 풀 때보다 긴장해서 점수가 예상보다 낮아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좋은 기회가 되었던것 같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