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합격후기!
작성자: 김*주
2022.10.10

남는 시간을 어떻게 보낼까 고민하다가 예전에 공부하다 그만둔 중국어가 떠올랐습니다.

HSK 6급을 치고 싶었지만, 중국어를 오래전에 공부해서 바로 HSK 6급을 치기보다는

5급을 먼저 준비하면서 기초를 다지고, 6급을 치는 게 더 실력 증진 면에서도 좋을 것 같아 5급을 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혼자서 책보고 공부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아 인강을 찾아보다가

환급반이라는 제도가 있는 것을 알게되었고,

환급반도 여러 중국어 브랜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환급반 조건이 해커스 중국어가 가장 괜찮아 보여 해커스 중국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해커스중국어를 선택한 다른 이유가 있었는데,

그건 예전에 김동한 선생님의 HSK 5급 단어 강의를 들었었기 때문입니다.

직장에서 제공하는 무료 인강 목록에 있어서 들었었는데,

당시에는 중국어를 특별히 열심히 공부하던 시기가 아니어서 복습을 하지 않아 별로 남는 것은 없었지만^^;,

강의 자체는 퀄리티가 괜찮았어서 그 강의도 다시 들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어차피 공부하는 거 강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겠다 생각하여 좀 욕심부려 200% 환급반을 신청하여 공부하였습니다.

매일매일 빠짐없이 듣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었지만,

그래도 출석 미션 달성 조건(컴퓨터 사용, 최대 1.4배속)이 어렵지 않고 틈틈이 짧은 강좌들도 있어서 해낼 수 있었습니다.

주로 단어·듣기·쓰기 관련 강의를 수강하였고,

수강하면서 특히 도움이 되었던 강의를 두 개만 꼽는다면

“3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5급 단어

해커스 김동한의 HSK 5급 쓰기 만능템플릿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급 단어는 책의 예문에 어려운 단어가 많이 안 들어가고 중요한 문장구조를 가진 문장들이 반복해서 나와서 좋았습니다.

책으로만 공부하기 힘든 부분은 강의를 들으면서 보완될 수 있었구요.

5급 쓰기는, 자신없는 부분 중 하나였는데 만들어주신 템플릿을 반복해서 외웠더니 시험장에서 쉽게 응용해서 HSK5급에서 높은 점수를 득점할 수 있었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6급을 준비하게 된다면 다시 해커스 환급반으로 공부하고 싶어요!ㅎㅎ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