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5급 중잘남 선생님 합격수기입니다.!!
작성자: 김*이
2016.11.29

안녕하세요

10월 오전반 한달동안 HSK5급중잘남(김동한) 선생님 오프라인 강의를 수강한 김슬이입니다.

11 12 HSK5 IBT로 시험 보고68-73-61 202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중잘남선생님 강의를 수강하기 전에는 혼자 HSK4급 책을 사서 조금씩공부해왔던 것이 전부였고 단기간에 HSK5급이 필요해서 자격증은 취득해야 하는데 워낙 중국어 기초가부족해서 혼자 5급을 준비하기에는 엄두가 나지 않아서 학원 강의를 수강 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수업은 다소 빠르게 진행되다 보니 수업 중간 중간 헤맸던 적도 있지만 선생님이 바로 눈치 채시고 잘 알려주셨고 개인적으로는 조금 타이트하게 진행되는 수업이 집중도가 더 높았던 거 같아요.

 

선생님의 소리학습법이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혼자 HSK 공부 했을 때는 듣기하다가 안되면 해석지 펴놓고 해석해보고 끝 이런식이였는데중잘남 선생님 수업을 듣고 난 후에는 먼저해석 보다는 듣고 발음을 입에 익히는 연습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정말 중국어는 특히나 성조에따라서 뜻이 달라지기 때문에.. 듣고 선생님 하고 정확한 발음으로 연습해 보는 시간이 좋았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시험 볼 때까지 쉐도잉 연습은 혼자 계속 했던 거 같아요.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해석도 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단어는 잊어버리기 위해서 외운다라는 선생님의 말씀도 정말 와 닿았습니다. 워낙 어휘력이 없어서 초반에 좌절을 많이 했지만, 선생님 말씀을 되새김하면서 어휘암기를 포기하지 않았던 거 같아요.

그리고 꼭 수업 후 스터디는 권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터디 하면서부족한 부분을 서로 채우면서 열심히 공부했던 거 같아요,. 중잘남 선생님도 중간중간 오셔서 질의응답도해주시고 원어민 선생님도 주 2회 정도 오셔서 발음과 쓰기 파트2 부분첨삭도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저처럼 기초가 부족해도 중잘남 선생님 수업 빼먹지 말고 잘 듣고 선생님이 딱 말씀하신 것만(뭔가 엄청 많지만..)열심히 따라가고 스터디 열심히 하면 무난하게합격하실 거 같습니다. 

이번 시험에서. 생각했던 거 보다 쓰기파트 점수가 낮게 나와서 아쉬움이많이 남습니다.

처음 HSK시험에 응시한건데.. 한번에 합격한 건 중잘남 선생님 덕분인 거 같습니다.  한번 더 5급 시험에 응시해서점수를 조금 더 올릴 예정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중잘남(김동한)선생님의회화수업이나. TSC수업도 수강해보고 싶습니다.

다음에 또 학원에서 만나요 중잘남 선생님!!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