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김동한 선생님! 합격후기 올립니다.
작성자: 김*운
2016.05.17


안녕하세요~!

주말만 HSK5급 강의를 들었던 김성운 입니다.


시험 성적 조회전 선생님께 시험 쉬웠다고 말해놓고 막상 떨어지면 어떡하지 불안했었는데

합격했다는 것에 놀라웠고 예상외의 점수에 놀랐습니다.


听力
阅读
写作
总分
85
76
67
228


합격 점수는 위에 점수 입니다.


듣기영역은 항상 자신 없었는데 점수가 매우 높게 나와 놀랐습니다.

매일매일 1시간씩 꾸준히 들었던게 큰 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어쩔 때는 듣기가 너무 안들려 열받아서

주말에는 한번에 2~3시간  몰아듣기도 했었는데 아무튼 매우 놀라운 점수입니다.


독해영역은 아마 독해 1부분을 좀 많이 찍어서 점수가 저정도 나온거 같구요

독해 2부분에서 시간 단축 시키는게 제일 중요한거 같습니다. 2부분은 사실적 정보나 주제를 물어보는 지문이 많기 때문에 꼼꼼히 읽어서 맞춘다는 생각을 버리고 답지의 내용을 바탕으로 본문의 내용이 어떤 내용이 나올지 추론하며 풀었던게 시간 단축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작문이 쉬웠는데 1부분 어순 배열하기에서 고민을 많이 한 3~4문제를 다 틀린거 같습니다. 2부분은 정정말 개기고에 나와 있는 스크립트 다 외우면 25점 이상 노려볼 수도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저는 개기고에 나와있는 스크립트 일상,회사,여가 부분과 쌤께서 작문 후 나눠 주신 스크립트를 다 외우고 갔는데 쉽게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작문 점수가 아위운데. 다음 다시 시험 보면 더 잘볼 수 있는데란 생각도 들고 하네요.


아무튼 중국어 공부 시작한게 이번년도 1월인데 짧은 시간안에 합격할 수 있게 해주신데에 정말 감사합니다.


김동한 선생님 화이팅!!!!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