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약은 약사에게, 중국어는 해커스에게
작성자: 박*연
2021.03.01

안녕하세요, 저는 해커스 인강 덕분에 올해 2월 시험에서 6급을 통과했습니다. 후기를 시작하기 앞서 언제나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신 짠잉, 최명진, 김동한, 연승민 선생님을 비롯해 이런 완벽한 강의를 제공해주신 해커스 관계자 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해커스 아니었음 시험 미루고 미루다 해내지 못했을 겁니다.


저는 지방에 살고 있기도 했고, 코로나 때문에 오프라인 수업은 들을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친구 권유로 함께 환급반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첫 강의를 듣고 나서 독학으로는 얻을 수 없는 지식과 시험 스킬들을 인터넷 강의로 배울 수 있다는 그 퀄리티에 한 번 놀라고, 최대 200% 환급까지 해주는 엄청난 지원에 또 한 번 놀라고 말았습니다. 대치동에서 수능 준비를 했다면 이런 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이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무슨 강의를 듣고, 어떤 도움을 받았는지 간략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TSC 강좌로 기초 다지기 - 한자를 몰라도 5시간 만에 끝내는 TSC 3급 어휘(김동한), 15일 완성 해커스 TSC 고급편(짠잉)

시험 끝난 후 가벼운 출석체크용으로 들으려고 했던 TSC 강의들도 하나도 버릴 내용이 없습니다. 사실 저는 급하게 HSK 시험 준비를 했었기 때문에 기초가 탄탄하지 않았습니다. 한자를 몰라도 5시간 만에 끝내는 TSC 3급 어휘(김동한), 15일 완성 해커스 TSC 고급편(짠잉) 이 두 개 강좌를 들으며 제게 부족했던 기초 어휘와 문법은 물론,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문장 패턴까지 제게 부족했던 기초를 잘 채웠습니다.


2. 듣기 - 한 번에 고득점 달성하는 해커스 新HSK 6급 (듣기), 해커스 HSK 6급 파이널 실전모의고사

6급은 처음 봤기 때문에 문제 유형조차도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습니다. 김동한 선생님께서 수업 내내 실제 시험장에선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접근해야할지, 어떻게 복습하는지까지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문제 시작 전에 보기를 마음속으로 소리내서 먼저 읽어보라고 하신 그 팁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김동한 선생님 강의로 충분히 기초를 잡은 다음, 최명진 선생님의 파이널 실전모의고사로 실전 연습했습니다. 파이널 실전 모의고사가 꽤 난이도가 높아 문제를 많이 틀릴 때마다 자신감이 떨어졌는데, 최명진 선생님께서 함께 문제를 풀며 어려운 문제를 선생님은 어떻게 접근하시는지 직접 보여주시고, 어려운 문제보다는 순서대로 나온 문제를 맞추는 데 집중하자는 전략이 듣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최대한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3. 독해 - 3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6급 단어, [HSK 6급 대비] 6시간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어법 심화편, 해커스 HSK 6급 파이널 실전모의고사

독해 3, 4부분은 자신 있는 편이라 독해 1, 2부분에 더 집중 해서 공부했습니다. 제가 특히 어휘력이 상당히 약한데 30일만에 끝내는 해커스 6급 단어 짠잉 선생님 강의를 통해 단어 하나에 자주 쓰이는 동사들, 비슷한 단어들을 묶어서 공부하니 혼자 단어장을 외우는 양의 2~3배는 더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외울 수 있었습니다. 6시간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어법 심화편을 통해 문법을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역시 해커스 HSK 6급 파이널 실전모의고사로 연습했습니다.


4. 쓰기 - 한 번에 고득점 달성하는 해커스 新HSK 6급 (쓰기), [2주완성] 해커스 HSK 6급 쓰기 실전문제풀이, 10일 만에 끝내는 HSK 6급 빈출 사자성어

연승민 선생님의 쓰기 강의를 통해 제목 짓는 법부터 전반적인 글쓰기 스킬을 익히고, 짠잉 선생님의 쓰기 실전문제풀이로 꾸준히 쓰기 연습을 했습니다. 수업 중간 중간에 짠잉 선생님이 알려주신 유용한 문장과 사자성어들은 실제 시험에서도 잘 써먹었습니다. 그래서 덕분에 70점대 점수를 받지 않았나 싶습니다 ㅎㅎ


시험 전에 여러 후기를 보면서 해커스가 최신 시험 난이도를 따라가지 못한다는 몇몇 의견이 있어 걱정되긴 했지만, 제가 본 시험은 해커스 HSK 6급 파이널 실전모의고사와 체감상 난이도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비록 제가 고득점에 속하는 점수는 아니지만, 짧은 시간 내에 이 정도 성과를 낸 것은 다 해커스 덕분입니다. 덕분에 중국어 뿐만 아니라,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기초부터 실전까지 알찬 강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계속 중국어 1위 타이틀 계속 유지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