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일 병행 거의 노베에서 2달만에 HSK 5급 합격!
작성자: 김*우
2021.03.03

12월에 환급반 들어가서 두 달만에 HSK 5급 합격했습니다!

그 전 중국어 공부 기간을 합치면 1달정도였고 5급 시작할 때 만해도 3급 실력에 열심히 해야 4급을 붙는 수준이었습니다.

그런데 HSK 5급부터 그나마 활용할 수 있다고해서 5급으로 신청 후에 나름대로 전략을 잘 짜서 공부했습니다!

교재는 해커스 교재로 공부했습니다.

일단 저는 180점이 목표라 스킬보다는 단어 외우는데 집중했고 독해나 듣기 지문을 하루에 챕터씩 공부하며 모르는 단어는 모조리 다 외웠습니다.

하루에 외운 단어량만 기본 100개는 됐었던것같아요. IBT 한자를 외워서 쓰기보다는 한자의 병음과 뜻을 이해하려고 했습니다.

듣기같은 경우 정말 안돼서 제일 걱정했었는데 김동한 선생님의 소리학습법이 너무 도움이 됐어요!

한 번 문제를 풀고 인강으로 해설을 들은 뒤 다시 한 번 풀고 이동할때나 쉴 때 음원을 계속 들어줬습니다.

그러게하니 1달이 지났을 때 어느정도 들리더라구요.

독해같은 경우는 단어가 역시...

해석이 안되는건 인강 도움을 받았습니다!

쓰기 같은 경우는 김동한 선생님의 100문장, 그리고 템플릿을 외워서 시험을 봤는데 템플릿이 머릿속에 섞여서 쓰기 부분은 좋은 점수를 받진 못했네요ㅠㅠ

쓰기 1부분 같은 경우는 모의고사때 1~2개 틀렸는데 시험장에서는 3개를 틀렸습니다 ㅜㅜ


전체적인 문장 구조는 김동한 선생님의 4~5급 대상 문장 구조 인강을 들었습니다.

거기서도 모르는 단어를 찾고 문장구조를 계속 익히다보니 조금씩 눈에 들어왔습니다!

시험 1주 전부터는 교재 모의고사를 풀어보고 괜찮은 점수가 나와서 컴퓨터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꼭 컴퓨터 모의고사를 풀어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해요!


시험당일 2/6일 시험이 어려웠다는 평이 많았고 저 역시도 모의고사보다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첫 시험이라 더 그랬던 것도 있구요.

그래도 시험 결과를 보고 생각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서 정말 다행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