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30대 직장인, HSK 4급 267점 합격!
작성자: 홍*화
2021.08.23








안녕하세요! 이번에 해커스 인강 덕분에 HSK 4급에 수월하게 합격하게 되어 후기를 씁니다.


저는 대학생 때 취업을 준비하며 HSK 4급과 5급을 취득했었고요, 중국어와 전혀 상관 없는 직장에 취직하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그렇게 8년이 지났고 직장 생활을 하며 매너리즘에 빠져가던 차에 '나도 취미를 가지고 싶다, 자기계발을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충동적으로 다시 중국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8년 전에 5급을 취득했다지만 점수가 높지 않았고요. 전혀 중국어를 사용하지 않았으니 대부분 잊어버린 상태였습니다. 기억나는 건 셩르콰일르어(생일 축하해) 정도...?ㅎㅎㅎ


직장인에게 가장 큰 동기부여는 역시 돈이지요^^ 이곳저곳을 알아보다가 해커스 HSK 환급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대학생 때도 호기롭게 환급반을 신청했다가 실패했었는데요 ㅎㅎㅎ 직장생활을 오래 하며 '나도 무언가 해내고 싶다'라는 의지가 강하게 생겨서인지 30대가 된 지금, 오히려 90일 동안 매일 출석해야 하는 출석미션에 성공하였습니다! 덕분에 꾸준히 공부할 수 있었고요!


일단 오민경 선생님의 강의가 재미있기도 했어요. 해커스 4급은 대부분 오민경 선생님께서 강의를 하시는데요. 오민경 선생님... MBTI 분명 ENFP이실 듯...ㅎㅎㅎㅎ 활발하면서도 자신감 넘치고 목소리 톤과 억양 모두 집중을 확확 끌어내서 딴짓을 할 수가 없어요. 중요한 것은 반복해서 설명해주시고요, 빈출 어휘는 교재와 별도로 정리해서 예문까지 넣어 pdf 파일로 주십니다. 든든했어요!


단지 시험만을 위한 공부가 아닌, 정말 중국어를 사용할 수 있는 중국어 실력을 키우고 싶어서 단어 영상도 꾸준히 보았습니다. 혼자서 단어장을 들고 중얼중얼 외우면 더욱 빠를지 몰라도, 천천히 단어 하나씩 발음을 듣고 따라하며 성조를 익히는 게 재미도 있고 동기부여도 되었습니다.


목표는 230점이었는데요, 결과적으로 267점으로 합격하였습니다. 스스로도 깜짝 놀랐어요. 8년 전 팔팔한 대학생 때 시험을 쳤을 때보다도 성적이 더 높았거든요! (즉, 대학생이신 분들이 수강하시면 더 높은 성적을 거두실 겁니다!)


사실 시험을 치며 깜짝 놀랐어요. 시험 문제가 너무 쉽게 느껴졌거든요... 마지막에 교재에 붙어 있는 해커스 모의고사를 쳤는데 그것보다 훨씬 쉽게 느껴졌어요. 마치 무거운 타이어를 매고 훈련하다가 맨몸이 된 것처럼 가뿐하게 느껴졌습니다. ㅋㅋㅋㅋ 아, 모의고사 해설도 강의를 해주십니다~ 


일상에 변화가 필요하신 분, 새로운 능력치를 키우고 싶으신 분들께 해커스 HSK 인강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