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6급 합격 후기
작성자: 배*후
2023.09.04

8월 20일 ibt시험에 응시했습니다.

듣기 독해 쓰기 73/74/78점으로 합격했고 아래는 간단한 영역별 팁입니다.


1.듣기

가장 어려운 부분이었습니다. 특히, 采访지문이 너무 길어서 애를 먹었었는데, 이는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다 보면 순서대로 풀 수가 있게 됩니다. 대부분 지문에서 묻고자 하는 내용이 똑같기 때문입니다. 문제를 푼 후에, 틀린 문제는 해설지를 한국어로 따라가면서 들어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연습하시다 보면 중국어가 들리는 것을 한국어로 따라갈 수 있는 때가 오는데, 그 때가 되면 오히려 장문 지문이 쉬워지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2.독해

1/2/3/4 부분이 있습니다. 팁은, 시간이 부족하다면 1부분은 버리세요! 선지가 은근 길어서 여기서 시간을 쓰는 바에는 차라리 234부분을 다 맞고 들어가는 게 효율적입니다. 문법의 경우, 공부를 하나 안하나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사람도 많고,, 제 경우도 시간이 부족했기에,  234를 먼저 풀고 나서 1부분을 적당히 찍고 넘어갔습니다. 이 경우 고득점은 노릴 수 없지만, 70점 정도를 노려 합격은 가능합니다.


3.쓰기

두 가지 팁이 있습니다. 하나는 제목의 중요성입니다. 추상적이면서, 동시에 내용을 담을 수 있는 제목을 지어 주세요. 저는 그렇게 내용을 잘 쓰지는 못한 것 같은데, 점수가 나온 것을 보니 제목 덕이 조금 있던 것 같습니다. 어휘량이 충분한 경우 사자성어를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른 하나는 속독의 연습입니다. 10분의 시간이 주어 지는데, 이 안에 최소한 두 번을 읽으셔야 세부 내용을 기억 할 수 있습니다. 한 번만 읽게 되면 주인공 이름이나 중요 단어들, 특히 무슨 단어인지 몰라서 sogou입력기로 기억해야 하는 것들은 기억이 불가능합니다.그러니, 4분에 한 편을 다 읽을 수 있는 연습을 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 6급 시험에 응시하는 모두가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