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9월 HSK6급 합격 후기
작성자: 김*근
2023.10.13




안녕하세요. 저는 해커스에서 6급 30일 벼락치기를 수강했던 학생입니다. 9월 16일 대구에서 시험을 쳤고, 시험 준비한 기간만 보자면 약 2주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비록 낮은 점수이지만 합격했네요.

먼저 최명진 선생님의 6급 핵심단어 강의를 모두 들었습니다. 저는 시간이 없어서 1.4배로 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6급핵심 단어를 모두 듣고 난 후, 6급 단어를 전체적으로 수강했습니다. 생소한 단어는 예시도 같이 외웠습니다.

독해 1부분 강의는 거의 안들었습니다. 물론 시험때 다 찍었구요. 2, 3, 4 부분도 시간이 부족한데 1부분도 챙기는 건 무리라고 생각해서 애초에 수강하지 않았습니다.

독해 2, 3, 4 부분 역시 최명진 선생님 모의고사 해설 강의를 들었습니다. 멈춰놓고 한문제씩 푼다음 해설을 들었습니다.

쓰기는 짠잉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는데 혼자하는 것 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엄청 간단히 요약하고, 쉬운 말로 바꿔쓰는 법을 알게되어 좋았습니다.

30일 벼락치기 강의 중 모의고사 해설은 다 수강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IBT시험 모의고사를 쳤습니다. 시험 치기전에 한번 쳐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제 시험은 교재, 모의고사보다 훨씬 어려웠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모의고사, 해커스 교재 등 많이 풀지는 못했지만,

비교해보면 난이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듣기가 너무 어려워서 시험 다 치고 무조건 불합격으로 예상했었습니다. 지문에 낯선 단어도 많았던 기억이 나네요.

너무 정신이 없어서 세세하게 기억은 다 안납니다.

독해는 시간이 정말 부족했습니다. 바로 2부분을 시작했고, 3부분은 쉬웠던 것 같네요. 특히 4부분이 정말 까다로웠던 것 같습니다.

4부분이 제일 어려웠어요.

쓰기는 350자 정도 썼고, 알고보니 내용을 조금 틀리게 썼었습니다. 하지만 사자성어도 좀 섞고, 전반적인 내용이해는 했습니다.

쓰기는 난이도가 평범했던 것 같네요.

6급 벼락치기로 합격해서 다행입니다. 2년간 HSK는 절대 안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