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역시 해커스에요! HSK 5급 합격후기 올립니다.
작성자: 천*녕
2023.10.17



안녕하세요,여러분. 반갑습니당~

사실 전 중국 현지에서 오래 생활을 했지만, 중국어는 생활에서 부딪치면서 독학으로 공부한 케이스입니다.

그래서 현지에서 중국어로 생활하는데는 지장이 없지만, 어법이나 문법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이번에 더 늦기 전에 HSK자격증을 따보자 하는 마음에, HSK인강을 검색하다가 고르고 골라 결정한 게 <해커스HSK환급반>이었습니다.


처음 강의를 듣는데, 강의가 생각보다 엄청 많더라구요.

강의는 보통 한 영상에 평균 30분 정도였는데,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가 점점 재밌어 지면서 매일같이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열공하게 되었습니다.

'환급반 출석미션'이 있어서 이기도 하지만, 동영상 강의는 역시 매일같이 꾸준히 영상을 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시험을 보고 난 후에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답니다. 역시 해커스가 강의 시스템이 좋아요!


저 같은 경우는 생애 처음 보는 HSK 시험이라 긴장도 되고, 사실 전체적인 시험내용도 다 잘 이해가 안되었는데요,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 커리귤럼 자체가 너무 잘 짜여져 있어서 선생님의 말씀데로 한발 한발 따라가다 보니까, 결국 좋은 성적을 얻게 되었던 거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김동한 선생님께 감사드려요!


정식 과목 말고도 보충강의로 '소리학습법'이나 '5급 쓰기 만능템플릿' 같은 강의는 전체 강의를 따라가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잘 정리된 'half 어휘자료집'은 어휘력을 넓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두 달이라면 길지도 않고, 짧지도 않은 기간이란 느낌이 드는데, 시험을 본 후의 자신을 뒤돌아 보면, 예전에 모자랐던 중국어의 어법 및 문법에 대해서도

큰 발전이 있었음을 스스로 느낍니다. 학습하는 60일간 배움과 성취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원래 이번 HSK 5급 시험 목표점수는 240점이었는데, 합격점수는 237점으로 예상과 비슷하게 나온 거 같아요.

아쉬운 점은 시험이 처음이라 독해영역 시간에 시간분배를 잘 못한 점입니다. 이 점만 아니였다면, 270점 정도는 나왔을텐데, 아쉽기는 합니다.

사실 김동한 선생님도 강의 영상에서 IBT 응시 요령이나 시간관리 및 시간단축에 대해 강조를 많이 하셨는데, 사실상 시험장에서 이 부분을 조절하는게

생각보다 힘들더라구요.

참고로 저 처럼 HSK 시험을 처음 시험 보시는 분들은(특히 IBT로 시험보시는 분들) 시험 보시기 전에 꼭 한번은 '모의고사'를 풀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첫 시험 치고는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이번 5급 시험의 합격을 계기로 6급을 준비해 봐야겠다는 용기도 생겼어요.

HSK 6급 시험에서는 독해부분 및 시간관리 부분을 잘 보강해서 목표점수를 270점 정도로 올려볼 생각이에요.


(김동한 선생님께) 이번 5급 강의를 들으면서 김동한 선생님 팬이 되었는데, 혹시 6급 강의는 안하시나요? ㅎㅎ


마지막으로 너무 좋은 강의 준비해주신 김동한 선생님께 감사드리구요,

HSK 5급 시험은 <해커스HSK환급반> 인강을 강추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해커스 중국어 강의를 들으시면서 시험 준비하시는 모든 수험자 여러분들도 더욱 더 분발하셔서 모두들 뜻하시는 좋은 성적으로 합격하시실 바랄께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