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2주 듣고 5급 땄어요^^
작성자: 한*영
2017.04.03

선생님:)) 저 3월달에 2주간 수업 듣고 3월 19일 ibt시험 친  지영이에요!!

저 hsk5급 합격했어요!!!!!:)


듣기 58 독해 57 쓰기 72 (총 187점)


제가 1~2월달은 인턴생활을 하느라 12월달 한 달만 독학하다가

3월달에 2주 듣고 딴거라 ..성적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그리 좋진 않지만ㅠㅠ

그래도 샘의 도움 아니였으면 이렇게 단기간에 따지 못했을거 같아서 너무 감사드려서 이렇게 수기 남겨요:) 

참고로, 저는 제 성적 매우 만족합니다! 딱 합격만하게 해달라고 징징됐는데...한창 공채 시즌인데 오늘 발표되는 덕분에  성적 쓸 수 있어요ㅋㅋ (실은 그래서 바쁜데도, 넘 고마워서 이렇게 글 남겨요:) 


처음 선생님께 ibt 본다고 했다가 그때서야 ibt는 주최기관이 다양하다는 거 알고, 당일날 바로 탕hsk로 바꾸고ㅋㅋ(그것도 그날이 마감일이였어요) 

선생님 말대로 모의고사도 3군데나 쳐봤는데 성적이 안좋아서 많이 좌절하기도 했는데..그래도 남은 기간 죽기살기로 해보고 그 다음에 생각하자는 마음으로 정말 열심히 했던 거 같아요 ㅎㅎ

덕분에 인턴 전환 발표 기다리는 시간 효율적으로 잘 쓴 거 같아요!



제 공부방법은 별다른 거는 없고, 진짜 선생님께서 하라는대로 한 거 밖에 없는거 같아요...ㅋㅋ (너무 수동적인가요...ㅋㅋㅋ ) 


그래도 제가 따로 한게 있다면 저는 시험보기 일주일전에 얼른 모의고사를 보고, 제 강약점을 파악했어요. 단기간에 올릴 수 있는 영역은 쓰기>듣기>독해 라고 생각해서  

쓰기:

1. 원어민 조교샘한테 많이 첨삭받고(2주밖에 안다녔는데, 첨삭 엄청 많이 챙겨주셔서 샘한테 넘 감사했어요)

2. 스터디 통해서 꾸준히 쓰기1파트 공부하고(이것도 정말 많이 도움됐어요. 처음에는 약간 시간낭비인거같았는데, 서로 도움받은게 많은 거 같아요!)

* 특히, 교재에 나와있는 탬플릿이나 해커스 교재 사용해서 최대한 제 문장을 많이 만들고, 조교샘을 통해 점검받고 제껄로 만들려고 많이 노력했어요.


듣기:

1. 실은 2주만에 안듣던걸 들으니까 진짜 멘붕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김동한샘 소리학습법 정말 많이 활용했어요. 일단 합격하는게 목표여서 정답만을 고른다는 생각으로 이해가 안돼도 소리나는 대로 푸는 방식도 많이 활용했어요.

2. 그리고 돌아다니면서 선생님 부교재 파일이나 2500단어 음성 파일 등 아무거나 그냥 중국어로 된 것 무엇이든 들었어요...(일주일 후에는 지나가는 한국인 말도 중국어로 들리고....ㅋㅋㅋ)

특히 수업시간에 소리학습법으로 단어를 많이 익혀서 그런지 신기하게도 1주일 지나니까  점차 단어가 들리기 시작했어요ㅎㅎ

3. 선생님 말대로  해커스 교재 모의고사편 봤어요. 시험보기 전날에 하나 풀었는데, 채점해보니 비가 오길래 슬펐는데,..시험보는날 오전에 다시 듣고 풀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물론 이번 셤은 힘들어서 듣기는 거의 소리 들리는대로 풀었지만ㅠㅠ)


독해:

1. 독해는 샘 말대로 단어 그리고 단어의 자리. 이게 진리인것 같아요. 저도 실제로 문제 풀면서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필요한데만 찾고 읽었는데, 스터디 때 외웠던 호응구가 정말 많이 도움 됐어요!

2. 부교재에 나온 해커스 교재 단어 모아둔 것도 정말 도움 많이 됐어요!




조금 더 공부해서 고득점을 받았으면 좋았겠지만, 저 과외알바도 병행하고 시간이 많지도 않을 뿐더러 제 목표는 단기간에 자격증을 따는게 목표여서!

정말 샘한테 너무 감사드려요!! 특히 쓰기 첨삭도 많이 받게 도와주시고ㅠㅠ

나름 발표 전에 힘든 시간이였는데, 샘의 밝은 수업에서 정말 많은 에너지 받고, 오전 10시에 수업 가는게 나름 낙이였습니다ㅋㅋㅋ 



누구든 의지만 있고, 선생님이 시킨대로 잘 따라가고 열심히 하면 분명 합격할 것이라고 생각해요:)


선생님 늘 행복하시고~ 너무너무너무 감사드려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