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김동한 선생님~hsk5급 합격수기입니다~!!!!!
작성자: 고*희
2017.09.11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8월달 아침반 tsc 랑 5급 수업 같이 들은 고주희입니다. 얼굴은 아실 것 같은데 이름은 모르실 것 같네요. 제가 공모전 준비하느라 스터디를 못했습니다.

사실 선생님은 저에게 기대하지 않았을 거에요......... (성적확인 후에 선생님에게 막 알리고 싶었어요)

점수는(8월 27일ibt 시험)

듣기: 62

독해: 89

쓰기:70

221 점을 받았습니다.

사실 .고득점이 아니라서 밑에 합격수기 보고 점수차이가 많이나서 올려야하나 망설였습니다.

(선생님의 500개를 위해서)

저는 8월달안에 무조건 5급을 따자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공부할 때 절실히 했던 것 같습니다. (목표를 가지고 하세요 . 저는 터무니없이 250점이 목표였습니다.ㅎㅎ ) 하루에 순수공부시간 minimum6시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특히 독해 점수가 높은데 독해는 단어를 많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르는 단어가 있어도 넘어갈 수 있는 해석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그 단어를 유추할 수 있어야합니다).처음에는 시간재서 풀지 말고 정확하게 푸세요 .(예를들어 하루에단문 5개 장문2개)

솔직히 듣기 점수가 너무 못 나와서 창피 하지만 앞으로 듣기공부를 더 열심히 해서 90 점 맞는 목표를 가지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그래야 6 급도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아요)쓰기 점수도 높지 않지만 작문을 못했던 것에 비해서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처음에 작문을 했을 때아예 갈피를 잡지 못했습니다..그리고 원어민 조교님이 첨삭해 준것을 보고 이대로는 안 될것 같아서 아는 지인중에 중국인친구가 있어서 2주동안 하루에 하나씩 첨삭받았습니다. 쓰기는 선생님이 주신 템플릿도 잘 외워서가서 쓰고 쓰기 1 부분도 스터디자료인 (기출변형문제) 도 다 푸시고 시험 보신다면 70점 이상은 받을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선생님의 부교재와 모의고사(반짝임 정체, 버티기. 보상) 정말 좋은 자료인 것 같아요. 버티기문제였나 독해문제 그대로 출제됐습니다.

부교재는 앞으로 제가 중국어 공부를 하면서 계속 봐야할 교재들인 것 같아요.

한달 동안 중국어 공부하면서 선생님의 열정에 자극받아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것같습니다. ( 선생님 수업이듣고 싶어서 수강신청날도 후배한테 부탁하고 수업 갔어요~ )

사실 tsc 수업 준비를 너무안해서..........................아침에 10분 예습한 것같아요.ㅋㅋ

그래도 수업 2개를 들어서 훨씬 더 도움 된 것같습니다.

선생님 한달동안 감사했습니다.!!!!!

p.s 210점 넘어서 환급받을 수 있게 돼서 해커스 갈 일 있을 것 같아요. 들릴게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