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新hsk 5급 합격후기
작성자: 박*온
2018.02.22

안녕하세요

10월 평일 10시반 수강생입니다.

10월 수업 이후에 단어만 공부했는데 11월 26일 5급 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싫은 것이 출근시간대에 9호선을 타고 강남을 가는 일인데 선생님의 에너지를 받아 끝까지 수업에 참여 할 수 있었습니다.


기초가 없는 편이라 단어도 생소한 것들이 많았고, 매주 숙제로 내주는 문제를 풀때마다 자괴감에 빠졌고, 수업시간에 듣기 테스트를 할 때 제일 많이 틀린 사람이 저였고, 스터디시간에 쓰기1부분 20세트 있는 문제도 2-3개 밖에 맞지 못해서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HSK5급은 결국 합격했습니다.


듣기와 독해는 단어를 많이 알고, 기초 실력이 중요해서 한달만에 고득점 받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저 같이 기초가 약하면 김동한 선생님 수업을 통해 쓰기부분이 가장 도움이 됩니다.  쓰기 1부분도 다양한 문제 풀이와 간단한 문법 설명으로 정리가 되어 문제를 쉽게 풀 수 있습니다.  또 쓰기 2부분 템플릿과 쓰기 연습는 독학으로 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정말 도움이 됩니다.


사실 수업 끝까지 너무 많이 틀려서 과연 붙을 수 있을까라는 의심이 들긴 합니다. 그래도 이왕 시작한 공부 선생님 믿고 수업빠지지 말고, 단어 외우고, 자료 다 보시면 됩니다.



최근에 시험을 다시 봤는데 점수는 아직 모르겠지만 이제 5급을 그만 놓기로 했습니다.

5급만 하시니깐 다시 볼일이 없어서 아쉽지만, 선생님 건강하세요.

꼭! 500개 합격 후기 채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