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환급반 합격 후기
작성자: 김*진
2020.05.27



따로 중국어를 배워본 적은 없었지만 중국에 여행을 몇 번 다녀오면서 매력을 느끼게 되어 HSK자격증을 목표로 중국어 공부를 시작 했었습니다. 주변에서는 4급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을 해주었지만 실제로 취업에도 함께 이용하고 싶은 생각에 과감히 5급 준비를 시작했었습니다.

학원을 다니기에는 시간도 애매하고 경제적으로 투자하기도 애매한 상황에서 해커스 hsk 5급 환급반을 알게 되었고, 반드시 출석을 통해 환급을 받는 것은 물론 성적으로도 환급을 받아야 겠다는 다짐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김동한 선생님의 수업은 처음 시작한 저에게 아주 쉽고 이해하기 편하게 수업을 해주셨고 해커스의 커리큘럼에 따라 충실하게 진행하였습니다. 2500자에 달하는 단어들을 외우는 게 정말 힘들어서 매일 교재의 작은 단어장을 들고다니면서 수시로 암기하고 버스에 탈 때는 듣기 문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놓고 배속 재생하여 수시로 들었습니다. 언어는 실력이 늘었다는 것이 하루하루마다 티가 나지는 않기 때문에 힘들었던 적도 있지만 해커스 커리큘럼대로 포기하지 않고 이행한 결과 시험을 보기에 충분한 실력을 기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인터넷 강의로 공부를 하게 되면 작문 과목은 현장에서 첨삭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상당히 어렵고 공부방법을 명확하게 정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김동한 선생님의 수업에 맞춰서 템플릿을 외우고 다양하게 조합해보며 임의로 글을 작성해보면서 작문시험에서도 괜찮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해커스 강의와 교재만으로 충분할까 라는 의심을 하기도 했었지만, 해커스의 강의와 교재를 정말 깊게 숙지하는 것이 시험을 치는데 더욱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천천히 6급과 tsc도 준비하여 자격증을 취득해볼 생각입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운다는 것이 많이 어려운 과정이고 또한 자발적으로 꾸준히 해야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해커스 중국어 선생님들의 강의 및 교재와 꾸준하게 포기하지 않고 해나간다면 모두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려분도 인터넷 강의로 자발적으로 공부하고 만족할 만한 성적을 취득하면서 환급까지 받아서 큰 성취감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