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고딩의 HSK 5급 합격후기
작성자: 이*원
2020.10.13


HSK 5급 (9월 19일 자) 합격 후기입니다~


이미 해커스 중국어에서 'HSK+TSC+응시료 0원' 이벤트를 통해 4급을 고득점으로 합격하였던 저는, 5급도 해커스에서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5급 공부를 시작하고 얼마 되지 않아 4급에 비해 외워야 할 단어도 많고 문법도 어려워 용기가 나지 않았지만 중잘남 선생님께서 재미있고 또 정확히 설명을 잘해주셔서

계속해서 공부를 잘 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교재 또한 깔끔한 구성과 여러 예문들,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연습하기에도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교재에 포함되어 있는 30일 안에 외우는 단어 모음집이 도움이 많이 되었는데, 단어가 약점이었던 저에게 짧은 시간 안에 필요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시험날짜가 얼마 남지 않았을땐 모의고사로 지금까지 공부했던 것들을 되새기고 시험당일에 대한 긴장을 완화시켜 주었습니다.

모의고사를 볼 수 있는 기회를 교재에서 뿐만 아니라 해커스 사이트에서도 IBT형식으로 제공해주어 IBT로 시험을 볼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을 본 당일에는 HSK본부에서 서버오류가 있었는지 컴퓨터가 렉이 걸려 거의 6시간 동안 시험실안에 있었지만 침착하게 교재와 강의에서 공부했던 것들을

머릿속으로 복습하였습니다. 비록 목표점수였던 250점을 아깝게 2점 차이로 넘지 못하였지만, 되려 6급을 공부할때 더 열심히, 그리고 기초가 더 탄탄하게 공부할 원동력이 될 것 이라 믿습니다. 저는 앞으로 6급 공부 또한 해커스를 통해 공부할 것이며,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열심히해 좋은 점수로 합격할 것을 기대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