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해커스중국어 패스로 HSK 6급 PBT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임*희
2021.12.25



해커스중국어 HSK+TSC+응시료 0원 무제한 패스로 제대로 공부 시작한 지 1개월 반만에 합격했습니다!


사실 어렸을 때부터 중국어를 배워왔던 지라 초등학교 때 HSK 6급 합격한 적이 있었는데요,

현재 학과 졸업요건 상 HSK 5급 이상의 자격이 필요했습니다.

꾸준히 중국어 공부를 해오긴 했지만, HSK 시험을 준비하기엔 전문적인 문제풀이 스킬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가성비(?) 좋은 해커스 중국어 패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번 11/20 시험은 '해커스 HSK6급 한 권으로 고득점 달성' 이 책 한권만 제대로 풀어보고 들어갔습니다! 


1. 듣기 공부 방법

처음엔 김동한 선생님의 듣기 수업을 들으며 공부했는데, 물론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가 굉장히 훌륭했지만,

저는 곧 다가오는 시험 준비를 위해 시간 절약 차원에서 혼자 듣고 반복해서 풀어보았습니다.

저는 PBT로 행당중학교에서 시험을 보았는데, 그 날 전체적인 라디오로 틀어주는 게 아니라 개별 반마다 카세트테이프로 듣기를 틀어줘서

맨 뒷자리로 배정받았던 저는 굉장히 당황스럽더라구요,, ㅜㅜ 그래도 김동한 선생님께서 강조하신 소리공부법을 통해 최대한 소리를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듣기 점수가 조금 아쉽긴 하지만,, 다음번에는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 독해 공부 방법

저는 최명진 선생님의 독해, 그리고 짠잉 선생님의 독해 제1부분 강의를 들었습니다.

최명진 선생님 특유의 시원시원함은 강의를 듣는 데 지루함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푸는데 필요한 스킬들과 중요어휘를 자주 집어주시는데 그게 참 많은 도움이 됐어요!

무엇보다 '해커스 HSK6급 한 권으로 고득점 달성' 책 안에 들어있는 부록 어휘집을 많이 참고했는데 이 점도 굉장히 잘 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최명진 선생님께서 독해는 무조건 어휘력 싸움이다. 라고 항상 강조하시는데 정말 맞는 말 같아요. 

특히나 제1부분, 제2부분 모두 어휘싸움이거든요. 제가 오랜만에 공부하는 거라 어휘력도 많이 부족해서

다음 시험에도 역시나 어휘공부를 많이 하고 들어가야 더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득점 목표입니당 ㅜ.ㅜ)


3. 쓰기 공부 방법

제가 패스 강의를 선택한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쓰기영역이었는데요.

HSK 6급 쓰기는 1000자의 글을 400여자로 요약해서 쓰는 영역인데, 이 부분에서 쓰기를 잘 할 수 있는 요령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짠잉 선생님의 도움, 그리고 제가 공부한 책의 모범답안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제목을 작문하는 방법이라든지, 마지막 요약 부분은 꼭 외워서 그대로 써둬야 한다든지, 많은 꿀팁을 얻을 수 있었답니다!!

너무 긴장한 탓에 고급표현과 사자성어를 사용하지 못 한 것이 아쉽긴 하지만, 

이제 어떻게 써야할 지 감이 잡혔으니 꼭 다음번에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두어 들이고 싶네요 :)


해커스 무제한 패스는 의지박약인 제가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원동력을 심어주었습니다.

복잡한 미션인증이 아니라, 출석미션을 혹시나 실패하면, 성적미션으로 자동 대체되고, 또 HSK 6급의 경우 210점 이상을 받으면 응시료를 환급해준다는 점도 저에겐 큰 원동력이었습니다. 집이 멀어 학원을 다니긴 힘들고, 하지만 혼자 공부하기엔 의지가 부족하신 분들께 해커스 HSK 무제한 패스를 정말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다음 도전은 HSK 6급 고득점 달성과 TSC 자격증 취득입니다!!

그 때도 해커스와 함께 달려보겠습니다~!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